당신의 공부는 틀리지 않았다 - 노력의 질을 높이는 7가지 뇌과학 공부법
사오TV 지음 / 다산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감히 뇌과학의 비밀을 성적 상승에 사용하다니.
뇌과학자의 입장에서 냉소적인 시각으로 책을 펼쳤다가 감탄으로 책을 덮었다."

_김대수 뇌과학자(카이스트 생명과학과 교수)

📖
합격하는 사람은 머리가 좋고 타고나서 합격한 걸까?
그럼 불합격한 사람은 머리가 나빠서 몇배로 노력해도 안되는 걸까?

물론 타고난 암기력이나 꾸준히 책을 읽은 이들의 어휘력은 하루아침에 따라잡지 못한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완벽에 가까운 노력을 했음에도
자신이 가르쳐준 노하우로 다른 친구들은 합격하였지만 자신만은 떨어진 이유에 대해 너무나 궁금해했다.

그리고 그는 그 이유를 뇌과학에서 비로소 깨닫게 된다.

✔️나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고 싶은 사람
✔️노력한 만큼 결과가 따라주지 않는 사람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꿀팁을 알고 싶은 사람

수험생 뿐만이 아니라 많은 서류를 다루는 직장인들에게도 같은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하고 실용적인 팁들이 많았다.

당장 실천 가능한 작은 메모법부터 자료가 한꺼번에 밀려있을 때 공통된 것끼리 모으고 분류하여 보다 쉽게 처리할 수 있는 마인드맵까지.

누구든 시간을 남들보다 농도 짙게 쓰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객관적인 데이터를 보여주고 쉬운 예시를 들어 설명해주니 이해가 쏙쏙 되었다.

힐링 에세이가 단기적인 위안을 주었다면,
이 책은 보다 확실한 동기부여와 방법을 전수해준다.

공부가 힘들다면 이 책을 읽고 '나'라는 학습자의 특성을 파악해 모니터링하여 나에게 딱 맞는 맞춤 솔루션을 찾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