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 빚을 갚은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기적을 일으키는 말버릇 2억 우주님 시리즈
고이케 히로시 지음, 이정환 옮김 / 나무생각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날씨가 안좋으면 어쩌지?
내일 늦잠자면 어쩌지?
빨리 안나으면 어떡하지?

등등 ~~가 아니면 어떡하지?로 부정적인 예상을 항상 하게되는 나에게, 신선한 충격을 준 책이다.

읽기쉽게 되어있고 대화문이라 말버릇을 어떻게 수정해야 좋을지 잘 나와있어서 활용하기도 좋고 나의 말습관과 비교하기도 좋다.

평소의 내 말버릇은 어땠는지 떠올리지 않을 수 없게 만드는 책.

내가 성공하기 위해서, 발전하기 위해서
또 부자가 되기위해서
상상하고 노력하고 공부하지만
그 과정속에서 항상 나 자신을 의심하고 되돌아보고 말을 부정적으로 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읽어보길 추천하는 책이다.

책을 읽는동안 "우주님"이 나와서 살짝 낯설긴 하지만 그 부분은 이래저래 흘려넘기고 읽어보았다.

나쁜 말버릇이 있다면 고치면 되고
나쁜 습관이 있다면 바꾸면 되는데
말버릇이란게 습관인데 뚜렷하게 나쁘다는 걸 아는 말습관이 아니라면 어떻게 고쳐야 할지 몰라서도 못고치는걸, 이책을 읽고 '아, 나 그동안 이렇게 말하고 이렇게 생각하고 있었네.' 라는걸 깨닫고 고쳐야 될 방향을 하나하나 찾게 되었다.

혀를 차는 행위, 한숨, 다른 사람에게 조용히 하라고 발산하는 '쉿!' 소리도 마이너스 에너지를 가진 소리들이라고하니 줄여나가야겠다. 특히 한숨ㅎㅎ

'고맙습니다.', '좋아!'를 입에 달고 있으면 정반대의 세상과 연결된다고 한다. 혀를 차고싶을 때 '고맙습니다'라고 말하면 스트레스대신 긍정적인 주문이 된다고 하니 바꿔봐야겠다!

나의 생활 전반적인 부분을 바꿔나가는건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하지만 말버릇은 일단 작은것부터 실천할 수 있으니 머리로는 이해되지 않더라도 말로 먼저 시작해볼 기회인 것 같다.

*이 글은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