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돈 버는 비즈니스 글쓰기의 힘 - 한 줄 쓰기부터 챗GPT로 소설까지
남궁용훈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육아를 하면서 일기 쓸 시간도, 책을 읽을 시간도 없었다. 너무나도 초보였던 나는 아기를 돌보거나 아기를 보며 울거나 두가지 중 하나를 하는데 나의 모든 에너지를 쏟았고 그렇게 조금씩 시들해져갔다. 어느순간 조금씩 여유가 생겼을때 가장 먼저 시작했던 것이 책읽기였고 그 뒤가 블로그에 글을 끄적여보는거였다. 계속 꾸준히 그리고 빠르게 커가는 아기의 모습이 아까워 기록해두고싶었는데 종이 다이어리에는 사진이 올라가지않아서 블로그를 선택했다.
일기를 쓰다보니 글쓰기에 욕심이 생겼고 또 책에도 욕심이 생겼다. 하나씩 도전해보자싶어서 서평단을 신청하고 꾸준히 책을 읽으니 하루가 가득해지고 뿌듯해졌다. 그 과정을 또 적어나가고싶어서 이책을 읽게되었다. 나만 보는 글에서 끝내지않고 조금이라도 공유할수있는 글쓰기를 배워보고싶었다.
솔직하게 그리고 상세하게 설명해주는 작가님의 말투가 귀에 들어오는 듯 전달되었다.
조금씩 읽고 실행해봐야지 생각했던게 한페이지, 한페이지 읽다보니 계속 읽어졌다. 내용도 알차고 중요한데다가 설명이 귀에 쏙쏙들어오니 손에서 놓을수가 없었다.
'예술'이 아닌 '비즈니스' 글쓰기를 알려주는 이책이 마음에 쏙 들었다. 책 선택 잘했구나싶다.
글쓰기를 해야하는 이유에서부터 잘 쓰게되는 방법뿐 아니라 얻게되는 기쁨까지 글쓰기의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알아가는 느낌이다.
그냥 '책'이 아니라 '책을 위한 책'을 읽게될줄 몰랐는데, 큰 기회이고 큰 도전이 되었다. 보람있고 뿌듯한 시간을 만들어준 책, 추천해본다.

*이 글은 컬처블룸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