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노도도 #10초아기수면법 #오드베카 #유아이북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아기수면교육에 대해 이책저책+정보글+블로그뒤져뒤져 안해본것이 없는 26개월 아기맘...#프랑스아이처럼 이라는 책을 읽고, 프랑스아이들은 돌전까지 분리수면이 평균적으로 잘 진행되고있으며 식사시 돌아다니지도 않는다던데 비법이 무엇인지 너무나 궁금했었다. 차이점은 알겠으나 방법이 궁금했고 26개월이면 늦었나? 한국사회에서는 한국문화에서는 힘든가?라는 생각이 들때쯤 이책이 나왔다.
🤫내가 [프랑스 아이처럼] 이란 책을 최근에 읽었으니.. ㅎㅎ
수많은 프랑스 부모들이 입증했고 감탄했다는 수면교육은 이때까지 읽고 배운 쉬닥법이나 안눕법 등등 아기를 울려가면서, 아기엄마가 울어가면서 해야하는 무시무시한 교육이 아니어서 안심이었다.
"아이방에 머무르는 시간은 10초정도로 제한하지만 반드시 2분의 허그타임을 갖는다." 라던지,
아기가 혼자 침대에서 울게 내버려두지 않는다.
아이가 버려졌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어른은 믿을 수 없다고 생각하며 혼자 잠드는 것에 반대하고 아이가 잠들려면, 아주 안전하다고 느낄 수 있어야한다며 안심시켜줄 것을 강조하고 있다!
난 이부분에서 동감했고 감사하기도 했다.
내가 하고 있는 방법이 아주 틀린 방법은 아니구나 싶어서..
책을 읽기 시작하고 중간까지 읽을 때까지도
'다른 책에서 나온 내용이랑 비슷비슷한거 아니야?'
'괜히 시간낭비하는거 아니야?'
'프랑스 아이에게나 통하지, 우리나라 아이에게는 안맞는 방법 아닌가?'
'그래서..재우다가 나가버리고 깨서 나와버리는 아기는 어쩌란 말이야?'
하며..속으로 온갖투정 다부리며 끝까지 읽었다ㅎㅎ

결과적으로는 내가 궁금해하는 부분은 해결되었고 이 수면교육방법 (수면 기술)은 아주 포근하고 부담없으며 인간적인 방법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례마다 붙어있는
<나의 조언> 부분에서는 구체적이면서 해볼만한 방법을 상세히 적어놔서 어떻게 말해줄지, 어떻게 대응할지에 대해서 잘 알아볼수 있었다.
책이 아주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은 나만의 느낌일까?ㅎㅎ 책 자체가 좀 말랑말랑한 기분?!
암튼.. 다 읽고 손털고난 지금은..마음이 한결 가볍다.
#아기수면교육 때문에 머리아픈 아기엄마들에게 한번쯤읽어보라고, 마음이 가벼워 질거라고 추천해주고싶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