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Book] 운동이 끔찍하게 싫은 축구왕 - 비호감이 호감 되는 생활과학 08 ㅣ 비호감이 호감 되는 생활과학 8
김미애 지음, 안경희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5년 4월
평점 :

운동은 뭐든지 만능이지만 공부는 정말 싫은 장수~
공부, 게임 등등 앉아서 하는 것, 운동도 이론만 자신 만만인 우진~
얼마 있으면 학교에서 축구 대회가 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장수는 정말 좋았지요. 운동도 잘해 주장이 되었어요.
운동은 귀찮기만 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우진이는 축구가 하기 싫었지만 체격만 보시고 선생님께서 명단에 넣어 어쩔수 없이 하게 되었답니다.
또 자신을 얕보는 장수의 콧대를 꺾기 위해 같은 반이면서 친척인 운동엔 자신감 없는 은솔이와 엉터리 비밀 훈련을 합니다.

축구는 모든 팀원이 합심해서 한마음으로 뭉쳐하는 운동이지만
친구들이 운동을 못한다는 이유로 화를 내서 친구들의 불만이 커져 축구 연습은 엉망진창이 되고 말지요.
결국 다른 반과 연습 시합에서 협동하지 않아지고 말아요.
선생님께서는 그 모습을 보시고 아이들에게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는 운동을 시켜주신답니다^^

그 후로 둘은 서로 도와 진수는 운동을~ 우진이는 공부를 도와주게 되었답니다^^

이 사진을 보고 아이와 함께 별명 맞추기를 해보았어요.
우진이의 별명이지요.
책상에 딱풀처럼 딱 붙어앉아 '딱풀', 아파서 항상 '골골;
그림 표현이 너무 재미있어 아이와 별명에 대해 이야기하며 웃었던 부분입니다.

이야기 중간중간 운동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만화 형식으로 되어 있어
아이들이 운동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나의 몸에 맞는 운동을 찾을 수 있을 거 같아요.
우리 아이에게 조금 부족한 부분 중 하나가 협동이 아닌가 싶어요.
혼자이다 보니 말썽꾸러기 친구들과 모둠 활동을 할 땐 조금 힘들어하지요.
어른들도 사람과의 관계가 힘든데 아이인 제 딸은 더 힘들지 않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이 책에서 장수는 저를 보는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친구가 못할 경우같이 다독이면서 힘을 내서 같이 해야 하는데~ 나의 맘대로 따라주지 않자 화내고 다그치고..
우리 아이에게 내가 그러고 있다는 생각이 드니 뜨끔했답니다ㅜ.ㅜ
책을 읽으면서 운동에 대해 아이가 알게 되는 점도 많겠지만 친구들과 협동하는 것도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는 책이었어요.
우리 아이도 이 책을 읽고 친구와의 관계에서 힘들어하지 않고 협동하며 잘 지낼 수 있었으면 하고 바라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