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무역의 모든 것 풀과바람 지식나무 24
서지원 지음, 끌레몽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에게 여러 가지 다양한 주제와 글을 많이 읽게 해주고 싶었지만 무역은 생각도 못했었지요.

그러나 방송, 신문에서 많이 나오는 이야기 중 하나이고 학교에서도 배울 때 역시나 어려운 용어들로 인해 배우기 힘든 부분 중 하나인 듯합니다,

 

풀과 바람에서 '어린이를 위한 무역의 모든 것'이 출간된 것을 보고 너무 반가왔고요~

아이에게도 꼭 읽게 해주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집으로 오게 되었답니다^^

 

 

 

 

무역이란 무엇인지부터 특징, 역사 속 무역, 우리나라 무역의 미래, 공정 무역 등등

무역에 관해 알아야 할 것들이 아이들의 눈 높이에 맞게 나와 있어요.

 

책을 받기 전 초등 저학년인 우리 아이에게 무역이 무엇인지 물어봤는데요~

무역이라는 말 자체를 모릅니다.

사실... TV도 잘 보지 않으니 알 수가 없지요.

최근 대한민국 역사 박물관에 가서 무역, 수출 등의 말을 접하게 되었어요.

 

 

 

 

아이가 환율이 뭐냐고 물어보면?? 음.. 머릿속으로는 알아도 아이에게 쉽게 설명하기 어려운데요~

책에서는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이 잘 되어 있어요.

 우리 아이도 읽어보곤 금방 환율이 뭔지 알더라구요. 

 

 

 

 

쉽고 간결한 표와 친근한 동물 그림의 만화 등등

무역의 모든 것을 읽으면 앞으로 무역에 대한 내용이 나와도 어려워하는 일이 줄어들 것 같네요^^

 

 

 

 

책을 읽고 상식 퀴즈도 풀어볼 수 있는데요~

한 번 읽고 저도 풀어보았는데~ ㅎㅎ 금세 읽었던 내용은 우주 저편으로~ ㅜ.ㅜ

몇 번 더 읽어봐야겠네요^^;;

 

 

 

 

무역에 관한 용어가 궁금할 때는 단어 풀이도 찾아볼 수 있어서 궁금증도 빨리 해소할 수 있지요.^^

 

무역에 관해 아이에게 알려주고 싶으시면

한 번쯤 꼭 읽게 해줘야 할 책인 것 같아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5-04-17 22: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무역에 대한 것을 설명해주기는 쉽지 않은데 책을 통해서 아이가 많은 것들을 알게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