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세계사 3 - 다양한 문화권의 형성과 발전 처음 세계사 시리즈 3
초등역사교사모임 글, 한동훈.이희은 그림, 서울대학교 뿌리깊은 역사나무 감수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 다양한 문화권의 형성과 발전

처음 세계사

초등 역사 교사 모임 글 ㅣ 한동훈·이희은 그림

서울대 뿌리 깊은 역사 나무 감수

주니어RHK

 

세계사는 수많은 년도, 나라, 역사적 사실, 인물등 알아야 되고 외워야 될 것들이 너무 많아요.

그리고 우리나라가 아니기 때문에 생소한 단어나 이야기가 많이 나오죠.

그렇기 때문에 자칫 어렵게만 느껴지고 머리가 복잡해져 책을 멀리하게 될 수 있죠.

저도 학교다닐때 생각해보니 너무 외워야 될 것들이 많아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던 것 같네요^^;;

차례는 

1. 중세 유럽의 탄생

2.  이슬람 제국의 탄생

3. 중국의 분열과 통일 왕조

4. 동아시아의 발전

5. 인도의 굽타 왕조

찾아보기/ 세계속의 왕조/ 연표

순으로 나와 있어요.

 

초등학교 선생님과 동화 작가 선생님이 초등 눈높이에 맞춰 쓴 말랑말랑 세계사 이야기 <뒷표지>

 

책을 보면서 한권으로 여러가지 많은 내용들을 쉽게 알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아요.

어떻게 나라가 탄생 되었고 왕이 누가 되었으며 시대적 배경도 잘 나타나 있어요.

더 깊이 세계사를 배우기전 이 책을 읽어두면 나중에 세계사 때문에 많이 힘들어하지 않고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우리아이는 초등학교 1학년인데

이렇게 광범위 한 세계사 책을 처음 접해 생소한 이야기와 글들이 많아 이야기의 내용을 저확히 파악하지는 못했어요.

엄마인 제가 읽었을 때도 우리아이가 모르는 말들이 많아 조금 걱정이 되긴 했었지요.

"책읽기는 어렵지 않았니?"하고 물어봤더니

"어렵지 않았어. 책앞에 남자 아이가 모험을 하면서 해주는 이야기야."하고 말하더라고요.

내심 안심이 되었지요.

책속의 이야기는 딱딱하지 않고 모험을 하는 듯한 전개라서 저학년 아이들도 쉽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러나..한번에 끝낼 수는 없겠죠. 아마도 여러번 읽어야지 책속에 내용을 이해할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우리아이도 책은 어렵지 않지만 내용을 다 알려면 몇번 읽어야 겠다고 저에게 이야기 하더라고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세계지도 한장이 딱~들어있으면 나라가 어디에 있는지 볼 수있어 아이들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책을 보면서 1, 2권도 궁금해 졌어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꼭 읽어봐야 겠습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