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월급쟁이 부자 가계부 - 확실히 돈이 모이는 가장 쉬운 재테크
월급쟁이 부자들 카페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확실히 돈이 모이는 가장 쉬운 재테크

2020 월급쟁이 부자 가계부

벌써 2019년도 얼마 남지 않았고..

항상 연말이 다가올 때마다 느끼지만 이번 연도엔 도대체 내가 무엇을 했나..

그리고 집에 들어온 돈은 다 어디로 간 걸까?

연초에 가계부를 쓰고 돈도 절약하자고 다짐을 하건만 의지가 약한 탓에 이번 연도도 실패다 ㅜ.ㅜ

요즘 이것저것 큰돈(?)을 많이 쓰다 보니 다시 돈을 절약하고 모아야겠다는 의지를 갖던 찰나.

내 눈과 마음을 잡은 2020 월급쟁이 부자 가계부!

특히 눈에 들어왔던 문구는 하루 5분이면 끝! ㅎㅎ

네이버 No.1 재테크 카페 공식 가계부로 25만 회원 폭풍 인증된 가계부라니 이 가계부만 보고 써도 내년엔 나도 부자 예감^^

일반 가계부와 다른 점이 있는데 목차에서 보듯 알뜰살뜰 가계에 보탬이 되는 지식 정보도 나와 있다는 점.

한 권의 책과 가계부가 접목되어 더 유용하고 알차게 사용할 수 있다는 거~

가계부를 쓰는 요령, 새어나가는 돈을 막는 방법과 함께 세부적으로 꼼꼼히 쓸 수 있는 가계부까지.

요 한 권이면 어려움 없이 새는 돈 막고 절약해 돈을 모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겠다.

무작정 내가 오늘 얼마의 수입이 있고 얼마를 지출했는지 단순히 적는 게 아니라 어떻게 목표를 세우고 지출, 예산, 결산을 적고 지난 한 주 동안 결과와 다음 작성 시 보완할 수 있는 부분까지 알 수 있게 되어 있어 꼼꼼하지 못한 나도 돈 관리하기 쉬워질 거 같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지금 당장 가계부를 쓰고 싶다고 마음먹어서 지금부터 쓰고 싶은데 일정이 정해져 있는 가계부라 2019년 12월부터 쓸 수 있다는 거.

가계부는 모두 연한 파란색으로 되어있어 쓸 때 눈에 부담이 없고 편안하게 되어있다.

2020년 예상 지출 목표 세우기.

일단 고정적으로 나가는 지출 금액(공과금, 관리비, 경조사비, 학원비 등등)과 그밖에 지출 예상비를 적으면 될 듯하다.

본격적으로 매일매일 적는 가계부 시작.

일 별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식비(집밥), 외식비, 생활용품, 교통 유류비, 의료비, 여가활동비가 기본으로 나와있기 때문에 목차에 맞춰 간단하게 적을 수 있고 간단하게 감사일기를 쓸 수 있어 좋았다.

그리고 오른쪽에 주간 결산이 있어 한 주 동안 수입 지출을 알 수 있는 점도 좋았다.

가계부 양식들을 이용해 매일 5분씩 내용을 적고 주간, 월 결산을 통해 다음엔 더 절약해보겠다는 마음가짐도 다잡아 보고~^^

그리고 마지막 총 결산으로 가계부 마무리.

2020년을 마무리하며 한 해 동안 수입과 지출을 돌아보며 나의 소비생활을 돌아보며 더 나은 2021년을 맞이할 수 있을 듯하다.

세월이 빨리 가는 건 아쉽지만 2020년엔 월급쟁이 부자 가계부와 함께 확실히 돈 모으는 쉬운 재테크!

꼭 성공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