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 미니니 : 미니니 그리기 - 라인프렌즈 미니니 드로잉북
IPX 주식회사 감수 / 서울문화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인프렌즈는 알지만 라인프렌즈 미니니는 무엇인지 몰랐어요.

하지만 귀여운 캐릭터들을 그릴수 있다는데 

이렇게 귀여운건 그냥 지나칠수 없죠. ^^


초5 아이에게 엄마랑 같이 그림을 그릴 수 있냐고 물어보았습니다.

소심한 초5 아이가 자신은 그림을 잘 못그리는데 

그림을 그리기 어렵지 않겠냐며 걱정을 했어요.


라인프렌즈 미니니 드로잉북 표지에 

"망쳐도 괜찮아" #삐뚤빼뚤 #손그림 #하찮지만 귀여워 라고 적혀있는 글을 아이에게 보여주었어요.

그 글을 보고는 아이가 해보겠다고 하더라고요.


라인프렌즈 미니니 드로잉북을 펼쳐보면 

바로 보이는 페이지에 

프롤로그에 "즐기는 마음이 훨씬 중요해"라고 써 있어요.


힐링하려고~ 그림을 그리거나 색칠하거나 하는데 

제 마음대로 선이나 색이 안나오고 

스트레스 받으면 하기 싫어지지 않나요?

저희 둘째는 그러거든요. 

그래서 제가 아이에게 "어때~ 재밌게 하면 제일 좋은거지."라고 이야기 해주는데  

미니니 그리기 책에는 시작부터 부담 갖지 말고 그리라고 말해 주네요.


꼭! 프롤로그 읽어보시고 시작 하시길 추천 드려요.

라인프렌즈 미니니 드로잉북에는 예쁜 스티커도 들어가 있어요.

아이가 "엄마! 내가 그리는 거 보다 이 스티커 붙여서 꾸미는게 더 예쁘겠다." 그러더라고요.

아이에게 그건 나중에 그렇게 꾸며보자. 라고 이야기 해주고 책을 같이 보았어요.


저는 먼저 개구리 캐릭터인 [레니니]를 선택하여 그려보았습니다. 

제일 처음 그리기 소개 되는 캐릭터 이기도 했지만

개구리 캐릭터라서 마음에 들었어요.


MBTI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팁!

1장 하찮고 쬐꼼한 미니니들 을 보면 소개되어 있는 캐릭터의 MBTI가 써져 있어요.

저희 아이도 MBTI를 좋아해서 저는 MBTI 적혀 있는 부분을 지나쳤는데

캐릭터 마다 MBTI가 써 있다고 알려주었어요.

[레니니]의 MBTI는 INFP 였어요.

아이는 하나씩 MBTI를 살펴보고 자신의 MBTI와 같은 캐릭터를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저는 레니니 그릴 때 싸인펜으로 밑그림을 그리고 

색연필로 칠했어요.

아이는 워낙 손에 힘을 꾹꾹 주고 그리니까 

싸인펜으로 처음 그렸을 땐 너무 번져서

색연필로 테두리를 해서 그렸는데

맨 마지막 그린 그림은

익숙해 졌는지

싸인펜으로도 깔끔하게 그렸네요.


1장은 미니니들의 소개로 이루어져 있고

2장부터 7장까지는 다양한 미니니의 모습들이 소개되고 있어요.

8장은 문고리, 엽서, 부적, 책갈피 등 DIY만들기 도안이 들어가 있어요. 

문고리나 엽서, 부적, 책갈피 레이아웃만 제공하고 미니니 캐릭터를 자유롭게 그려서 

만드는 DIY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거 같아요.


미니니 그리기는 쪼그맣고 귀여운 캐릭터라서 

아이가 시간이 나는 틈틈히 부담없이 편하게 그리기가 좋네요~

미니니랑 같이 즐거운 그리기 시간 즐겨 보아요.


서울문화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