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수학 정수와 유리수 개념이 먼저다 1 - 개념으로 한번에 내신 대비까지! 중등수학 정수와 유리수 개념이 먼저다 1
키 수학학습방법연구소 지음 / 키출판사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아이가 현재 6학년으로 곧 중등을 앞두고 있습니다.

기존 수학 학원에서 중1-1학기 수학 까지는 배웠다고 알고 있기는 한데

그 학원이 진도를 위주로 나가는 학원이라서 제대로 못 배운 부분이 많기도 하고


중학 졸업을 17살에 하니까 그 나이의 한 3배가 되어 가는 제 나이에서

중등 수학이 기억이 안나죠 ^^;;



아이와 함께 풀어보자 하는 마음으로 <정수와 유리수 : 개념이 먼저다>를 보았습니다.


문제지 페이지 마다 QR코드가 있어서 다 강의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고요.

한 페이지 마다 문제가 많지 않아서 아이가 부담없이 풀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6학년 아이에게 이 문제집에서 어떤점이 좋았는지 물어보니 쉬워서 부담이 없어서 좋았다고 하네요.


문제집의 수, 자연수, 분수, 소수 부분은 4학년아이, 6학년 아이와도 같이 풀었는데요.

숫자는 다르지만 양이 같은 수를 찾아보는 것이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되었던 것 같고

저에게도 재미있는 문제였습니다.


아이가 숫자가 다르니까 수가 다르다고 생각해서 그림을 그리며 같이 풀어보았어요.



0을 표현하는 부분도 흥미로웠습니다.

분자가 0이면 0이지만 분모가 0인 경우는 0이 될 수 없다는 것도 아이들과 이야기 해보았어요.

분모는 분모인 숫자로 등분한다라는 의미인데 0이면 나누지 않겠다라는 거잖아요?

하지만 분모이면 등분한다는 이야기니까 서로 의미가 상충하니까

코딩으로 이런 코드를 입력하여 실행하게 되면 오류가 발생한답니다.

수에 대해서 아이들과 새롭게 이야기 해 볼 수 있어서 좋았네요.



아이가 소인수분해랑 일차 방정식 어려워 하던데 이 문제집으로 사서 천천히 배우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중등 수학을 아이가 조금이라도 쉽게 생각하고 공부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키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