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니모의 퍼니월드 15 - 콧수염이 덜덜덜 떨리는 공포의 퀴즈 프로그램! 제로니모의 퍼니월드 15
제로니모 스틸턴 지음, 이승수 옮김 / 사파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제로니모 책을 좋아해요.


집에도 책이 있고요. 도서관에서도 빌려서도 많이 읽는답니다.


그래서 제로니의 퍼니월드 '콧수염이 덜덜덜 떨리는 공포의 퀴즈 프로그램]은


놓칠 수 없는 책이었어요.



책이 오자마자~ 아이들은 신나하며 바로 읽었답니다.



표지에는 곤란해 보이는 표정의 제로니모가 앉아있어요.


제목을 보아하니~ 퀴즈프로그램에 나와서 곤란해 하는 제로니모 인거 같아요.


어떻게 하다가 제로니모가 퀴즈프로그램에 나왔는지 내용을 살펴볼께요.



제로니모는 찍찍 신문과 스틸턴 출판사를 운영하고 있어요.


근데 갑자기 시궁쥐의 비명이라는 신문이


제로니모가 거래하고 있던 서점, 가판대에 돈을 주고


자기 신문과 출판물만 판매하게 했어요.



그러면서 시궁쥐의 비명 신문에


제로니모 회사는 파산직전이라는


거짓 기사도 내보냈지요.


제로니모는 이 기사를 보고 말도 안되는 기사라고 생각했죠.



하지만 시궁쥐의 비명은 신문과 책 판매만 막은게 아니예요.


원래 임대하고 있던 건물에서 쫓겨나고


거래하고 있던 은행도 지원을 끊게 되죠.


이제는 제로니모의 출판사가 위기라는 기사가 거짓이 아니게 되었어요.


정말 위기 인거죠.


더이상 사무실도 돈도 없으니까요.



하지만 제로니모에게는 아직도 친구들이 남아있었어요.


그들은 포기하지 않고 방법을 찾아냈지요.


부족하긴 하지만 사무실도 임대하고


다른 판매루트를 찾아서 신문과 책을 판매 했어요.


사람이 있고 판매가 가능한 모든 곳에서 말이예요.



그 뿐만 아니라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도 찾아냈죠.


그건 바로! 퀴즈프로그램이었어요.


퀴즈프로그램 상금을 타면 자금문제가 해결이 될 수 있죠.



그래서 제로니모는 잘못하면 꼬리가 잘리게 되는


쥐덫 퀴즈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거예요.



그럼 이제 제로니모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표지를 보면 아주아주~~ 어려운 문제를 만나서


더 큰 위기에 빠지게 되었을까요?



과연 가짜뉴스를 실을 정도로 형편없는 시궁쥐의 비명은


찍찍신문을 대신 할 수 있었을까요?



이 책을 보면 진정한 친구랑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지식이란 제대로 된 책은 우리에게 얼마나 즐거움을 주는지


생각하게 되는 거 같아요.



책 뒤 쪽에는 최초의 SF 소설 [[프랑켄슈타인]]에 대한 설명도 나온답니다.



사파리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