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버챌린지와 함께하는 컴퓨팅 사고와 정보과학 : 2021년도 기출문제집 (초등학생용) 비버챌린지와 함께하는 컴퓨팅 사고와 정보과학
한국비버챌린지 지음 / 생능 / 202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에 <비버챌린지와 함께하는 컴퓨팅 사고와 정보과학>책을 통해서 


비버챌린지를 알게 되었네요.



이 책을 저와 함께 푼 친구는 11살 여자아이입니다.





저와 함께 풀어보면서 아주 신나 했어요 ^^ 


어려워 하는 몇 문제만 저와 같이 하거나 제가 약간의 도움을 주었고요.


대부분은 혼자서 풀었답니다.



책 제목에 컴퓨팅 사고라고 되어 있어서 


스크래치나 엔트리 처럼 코딩 책으로 생각 할 수도 있을거 같아요. 


제목만 보고는 제가 그렇게 생각했네요.


하지만 이 책 제목에서 중요한건 <<컴퓨팅 사고>> 였네요.



재밌고 쉽고 두뇌훈련 하기 좋아보이는 책입니다.


책에서 1~2학년, 3~4학년, 5~6학년 문제로 나뉘어서 기재 되어 있어요.



아이가 1~2학년, 3~4학년 문제는 쉽게 풀었고요.


5~6학년 문제도 몇개만 어려워 하고 재밌게 풀어내더라고요.



책에서 나오는 문제를 말해보자면 


나비 사진 문제를 아이가 제일 힘들어했어요.


이 문제는 나누기 빼기를 해야 하거든요. 


연산을 힘들어하는 아이라.. 이 문제는 살살 달래가며 풀었습니다.



아이가 가장 재밌어했던 문제는 거북이 경로 였어요.


거북이가 칸으로 되어 있는 특정한 모양의 정원을  1번씩만 모두 지나가게 움직이는 문제예요.


저는 이 문제를 아이가 힘들어 할줄 알았는데 보자마자 슥슥~ 그리더니 풀더라고요.



화살표 따라가기 문제의 경우에는  


아이가 한번 슥~ 보더니 바로 정답을 맞추길래 폭풍칭찬해주었답니다.





공움직이기 문제는 투명한 그릇을 3개를 꺼내서 흰, 검 바둑돌로 실제로 아이가 해보면서 풀었어요.


책에서는 공을 쌓는거였는데 바둑돌을 그릇 안에 쌓기가 힘들어서


나란히 두는 것으로 바꿔서 풀었답니다.





택시를 잡아라 문제는 아이도 저도 둘다


 어려워 했는데요.


제가 후진이랑 좌회전 우회전을 잘못 생각하고 있었더라고요.


사진만 봐도 고민의 흔적이 보이죠?



이런 책은 무엇보다 아이가 하면서 재밌어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난이도를 떠나서 아이가 재밌어 해서 즐거웠답니다.



책에 앞 부분에 보면 비버챌린지 도전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도전해 보면 재밌을거 같아요. 



유튜브 동영상으로 문제에 대한 강의도 있다고 하네요.


스스로~ 먼저 풀어보고 유튜브 강의도 보면 더 재밌을거 같아요. 


생능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