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헌터Q 1 - 바이러스의 정체를 밝혀라! 사이언스 헌터Q 1
후루모토 유우야.사카이 다츠오 지음, 이재화 옮김, 이은희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코로나 때문에 이슈가 되서 그런건지 바이러스 관련 책들이 

나오는거 같아요. 이 책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나온 학습만화 입니다.


만화 구성도 재미있게 되어 있고 

정보 페이지가 있는데 사진과 함께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어요.


주인공 이름은 하태준!

이 책은 사이언스 헌터Q의 시작인 만큼

책 내용은 태준이와 함께 놀던 친구가 갑자기 아프게 되면서 

그 친구를 구하기 위해서 Q의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책의 설명에서 나오는데요. 

Q란 과학미스터리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가 만든 비밀조직이라고 하네요.


하여튼 태준이는 이유없이 아픈 

친구를 구하기 위해서 비밀조직 Q의 권유로

나노슈트를 입고 작아진 몸으로 Q의 다른 대원과 같이 

친구의 몸속으로 들어 가게 되는데요.


입을 통해서 들어가서 각종 위험을 뚫고 하나씩 원인을 조사해가면서 

식도, 위, 소장, 대장을 거치게 됩니다.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자연스럽게 

인체의 구조와 각 소화기관에 대한 설명이 나오게 된답니다.

딱딱하게 각 기관에 대해서 백과사전식의 설명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충치가 왜 생기는지에 대해서도 나오는데요.


태준이 친구의 몸이 아픈 이유는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이고

그 문제는 세균이나, 기생충 등의 문제일 수 있다고 언급되네요.





친구의 몸 속에 세균 문제가 있고 기생충도 있더라고요.

이걸 하나씩 해결가는데요.

 마지막으로는 알수 없는 미지의 바이러스를 발견하게 됩니다. 

태준이는 나노슈트의 제한 시간 90분 내에 친구를 구할 수 있을까요?

 



평소 아이들이 궁금해 했던 부분들이 언급이 되어서 궁금한 점이 해결되는 재미가 있네요.

책의 제일 마지막에는 바이러스의 종류에 대해서 나오는데요.

여기에 코로나 바이러스도 어김없이 언급되는군요.

지루하지 않게 최근에 이슈된 내용까지 나와서

아이들과 보기에 더 좋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