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특강 - 현직 약사가 알려주는
염혜진 지음 / 더블:엔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영양제 특강
작가: 염혜진
분류: 건강/약
출판년도: 2023년
출판사: 더블:엔


‘병의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보다 병에 걸리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다’라는 말이 있다.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것이 건강이다.건강을 잃었다면 51조가 통장에 있어도 소용이 없다.그래서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100세 시대를 넘어 이제는 기대수명이 120세라는 말도 있다.골골 대면서 오래살기 싫어하는 우리가 꼭 알아두면 여러 가지 영양제에 대한 좋은 정보가 있다.


노화 방지,혈액,순환,탈모,방지,뼈 건강, 피로회복,눈,관리,인지력 개선을 위해 무슨 영양제를 먹어야 할까? 식품영양학과 약학을 공부한 현직 약사가 각종 영양제 정보를 세세하게 알려준다.또  약과 식품의 상호 작용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며 우리가 건강하게 살기 위해 어떤 약과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은 지 들려준다.


94쪽,콜라겐은 피부쪽으로 광고를 맣이 해 피부에만 쓰는 줄 알지만 뼈의 30%,연골의 50%이상,인대 및 힘줄의 약 75%가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40쪽,모발 관리를 위한 탈모영양제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제품이 비오틴입니다.그만큼 접근도 쉬워 비오틴을 편하게 구입하는  사람이 많습니다.무턱태고 비오틴 고용량 복용은 안 됩니다.


169쪽,우리나라 65세 이상 인구의 73퍼센트는 두개 이상의 만성질환을 앓고 있고,4.1종의 약을 먹는다고 합니다.한국건강기능식품 협회가 최근 1년 내 건강기능식품 섭취 경험이 있는 소비자 집단을 대상으로 구매율을 조사한 결과 ,5060세대가 83.3%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장년층 이상은 약도 많이 먹지만 건강기능 식품도 많이 구입합니다.


나는 아침을 간단하게라도 꼭 먹는 편이고 하루 세 끼 식사를 잘 하고 특별히 아픈데는 없다.그럼에도 건강을 위해 매일 각종 비타민이나 홍삼 등 영양제 종류를 잘 챙겨 먹는다.나같은 사람이 있어서 약국도 먹고 살고 홍삼 관계자 분들도 웃을 수 있다.그동안 나는 성분이나 용량도 잘 생각하지 않고 몸에 좋을거라며 영양제를 한 웅큼씩 먹었다.그런데 이 책에서 내가 먹던 영양제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니 너무 좋다.내 몸에 무슨 영양제가 필요한지 지금 제대로 필요한 영양제를 먹고 있는지  책을 읽으면서 내 영양제 박스를 체크하게 됐다.


100세 시대에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질병은 수 천 수 만개 있지만 건강은 오직 하나 밖에 없지 않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영양제를 잘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된 음식을 건강식으로 먹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우리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 저자의 말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그래서 이 책은 우리집 책꽂이 제일 잘 보이는 곳에 놓고 자주 보고 싶어지는 책이다.


#영양제특강#염혜진#더블:엔#건강#ib독서논술#책스타그램#독서스타그램#책소개#독서#서평촌#싱가포르#국제학교#ib한국어#UWCSEA#CIS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