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우 스타터 - 느림보들이 어떻게 전문직이 될 수 있었을까?
강준 외 지음 / 박영스토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슬로우 스타터> #선물

제목:슬로우 스타터
작가:강준/한영석/임익현/김철수
분류:자기계발/에세이
출판년도:2023년
출판사:박영스토리

천천히 가도 돼.올바른 방향으로 간다면

📝슬로우 스타터라는 말은 스포츠 경기에서 초반에 몇 경기에서 좋지 못한 결과를 얻었지만 후반기에 꾸준히 활약해서 연승하는 사람이나 팀을 칭하는 스포츠 용어에서 나온 말이다.’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라고 이만열 작가가 쓴 책이 있다.그 저자가 쓴 에세이를 읽은 적이 있다.난 이 책을 읽는데 그 말이 생각났다.조금 천천히 가더라도 방향을 잘 설정하면 되지 않을까?

📝이 책은 남들보다 조금 늦게 출발 했지만 올바른 방향으로 도전하여 가고 있는 멋있는 약사,이비인후과 의사,재활의학과 의사,회계사 4명의 전문가들의 이야기이다.자기들만의 공부방법과 시간관리법 등 10대나 20십대에 어떻게 도전하고 노력하여 늦더라도 우리 사회의 전문직으로 성장할 수 있었는지 자신들의 생각을 이야기 해 준다. 공부나 직업 때문에 방황하고 고민하는 10대나 20대들이 우리들의 멋진 형,오빠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공부 방법과 시간관리에 깜놀할 것이다.

📚48쪽,이순신 장군의 말씀처럼 내가 얻고자 하는 것이 있으면 포기하는 것도 있어야 했다.현재 나의 정신과 마음은 어딘가 곪아 있는 것이 분명했다.그 속을 살피지 않고서 나는 치료할 수가 없었다.치료를 하려면 그 속을 비워내야 하지 않은가? 나는 목숨과도 같았던 …가장 소중히 여기던 모든 것을 포기하기로 마음 먹었다.

📚121쪽,결국 공부는 우리 뇌의 성장과 더불어 성실,자기계발,끈기와 인내 같은 살아가는데 필수적인 삶의 태도와 기본기를 다지는 하나의 ‘훈련'인 셈이다.당장 함수의 그래프와 방정식의 해를 구하는 일이 무의미하게 느껴질지라도 이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과정에서 얻은 논리적인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은 살아가면서 어느 분야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책상에서 힘겹게 이해하고 암기하며 보낸 고된 시간들이 다양한 형태로 본인의 삶에 소중한 자양분이 되는 것이다.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욥기 8장 7절). 성경에 나오는 말이다.기독교인들이 하는 식당이나 사업장에 가면 벽에 붙어 있는 이 성경구절을 가끔 보게 된다. 우리가 시작은 부족하더라도 방향만 잘 설정해서 간다면 언젠가 가고자 하는 곳에 도달해 있을 것이다.그 목적지에에 도달하고 싶다면 그에 맞게 노를 저어가는 노력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슬로우스타터#강준#박영스토리출판사#자기계발#서평촌#책스타그램#독서스타그램#책소개#독서#싱가포르#국제학교#ib한국어#한국문학##UWCSEA#CIS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