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의 자기관리론 (미니북) 데일 카네기 자기계발 시리즈
데일 카네기 지음, 베스트트랜스 옮김 / 더클래식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데일 카네기의 자기관리론> #선물

제목:데일 카네기의 자기관리론
작가:데일 카네기
분류:자기계발
출판년도:2013년
출판사:더클래식


걱정을 버리고 마음의 평화와 행복을 얻게 하는 카네기의 조언


📝공자가 ‘군자는 사소한 일에 걱정하지도 않고 벌벌 떨지도 겁내지도 않는다'라고 말했다.공자가 살던 수천년 전에도 걱정하며 사는 사람이 많았나보다.데일 카네기는 ‘걱정이란 내일의 구름으로 오늘의 햇빛을 가리게 하는 것이다.’라고 했다.우리가 너무 많은 걱정하고 사는건 아닌지 모르겠다.걱정하지 않고 살기 위해서는 어떤 마음가짐이 필요할까?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과 더불어 널리 읽히는 또 하나의잘 알려진중요한 자기계발서 책이다.카네기는 걱정에 대하여 기본적인 사실들을 말해주며 자신의 걱정을 분석하고 걱정을 줄이는 방법을 알려준다.우리가 습관적으로 걱정을 한다.저자는 그 걱정을 하는 습관을 버리는 방법을 제시해주고 마음의 평화와 행복을 가져오는 방법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보여준다. 우리가 어떤 자세로 걱정에서 벗어나는 삶을 살아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서 알게한다.걱정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92쪽,바쁘게 움직여라.걱정하는 사람이 절망의 늪에 빠지지 않으려면 행동에 몰두해야 한다.

102쪽,당신이 무시하고 잊어버려야 할 만큼 사소한 일들이 당신을 뒤흔들도록 놔두지 마라.이 말을 기억하라. “사소한 일에 신경 쓰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

111쪽,기록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이렇게 물어보자.”평균의 법칙으로 보았을 때 내가 걱정하는 일이 실제로 발생할 가능성이 얼마나 되는가?”

125쪽,피할 수 없는 것과 협력하라.

134쪽,살아오면서 이미 저지른 잘못 때문에 더 큰 잘못을 저지르고 싶어질 때면,아래의 세 가지 질문을 자신에게 던져 보라.
1.내가 지금 걱정하고 있는 일은 실제로 얼마나 내게 중요한가?
2.나는 이 걱정을 어느 선에서 ‘손절매'하고 잊어 버릴 것인가?
3.이 피리에 대한 대가를 정확히 얼마나 지불할 것인가? 혹시 이미 너무 많이 지불한 것은 아닌가?


237,평화와 행복을 가져오는 일곱 가지 마음 가짐 중

1.평화와 용기,건강,희망에 대한 생각으로 정신을 가득 채워라. “우리의 인생은 우리가 생각하는대로 만들어진다.”

2.절대로 적에게 앙갚음을 하려하지 마라.그것은 적들보다 당신 자신을 더 해친다.아이젠하워 장군이 그러했듯이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들을 생각하는 데는 1분의 시간이라도 낭비하지 마라.


📝성경에 ‘너의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 (벧전 5;7)라는 말이 있다.가끔 나의 모든 걱정과 염려를 어디에 있는 지도 모르는 신께 맡기는게 편할 때가 있다.어차피 내가 걱정한다고 해도 해결하기 힘든 일들도 많다.이미 일어난 일이라 걱정한다고 사라지지 않는 걱정도 있다.또 아무리 걱정해도 소용이 없는 일도 있다.내일의 구름으로 오늘 나를 비추는 햇빛을 가리지 말고 오늘의 햇빛을 즐기며 사는 것이 어떨까?


좋은 책 감사해요.


#데일카네기자기관리론#데일카네기#더클래식출판사#자기계발#걱정을하지말자#서평촌#책스타그램#독서스타그램#책소개#독서#싱가포르#국제학교#ib한국어#한국문학##UWCSEA#CIS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