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노의 가르침 (화이트 에디션) - 피보다 진하게 살아라
세이노(SayNo) 지음 / 데이원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이노의 가르침>#밀리

제목:세이노의 가르침
작가: 세이노
분류:에세이
출판년도:2023년
출판사:데이원


팩폭과 독설과 욕설 속에서 찾는 세이노의 가르침



📝제목이 그럴싸하다.난 제목을 보고 내가 모르는 유명한 일본 학자인 줄 알았다.친구가 추천하며 읽어보라고 해서 읽었다.사람들이 요즘 많이 읽는 책이란다.세이노(Say No)는 당신이 믿고 있는 것들에 ‘NO’라고 외치고 제대로 살아가라는 뜻이란다.세이노는 저자의 필명이고 나름 유명한 사람이란다.난 1000억대 자산가이면서 성공한 사업가로 자신의 얼굴을 드러내지 않으며 독설을 통해서 뭔가 이시대 사람들에게 가르침을 준다는 저자의 말을 듣고 싶어 읽어봤다.지난 20년 동안 여러 칼럼을 통해 자신의 체험과 생각을 나누는 글을 모아서 만든 책이다.오래전에 쓴 글은 지금 사람들의 생각과 잘 맞지 않는 내용도 있다.



📝표지의 부제 ‘피보다 진하게 살아라'에서 피는 물보다 진하다고 하는데 피보다 진하게 어떻게 살으라는 것인지 궁금하다.700페이지가 넘지만 나름 가독성이 있어서 빨리 읽을 수 있는 책이다.가진게 없다고 느낄 때 ,앞길이 보이지 않을 때,내 학력이 초라하게 느껴질 때,어떤일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이것들이 제 1부에서 알려주는 가르침이다.누가나 많은 독자들이 관심 갖고 가르침을 받고 싶어하는 부분일 것이다.돈을 똑바로 알자,성공을 향해 나아가려면,나는 왜 가난한 사람인가,부자들은 대체 어떤 사람인가 등 읽어 보고 싶게 만드는 제목들이다.뒷부분에서도 특히 사업을 할 때 등 삶의 전반적인 조언이 될 만한 내용들이 많이 나온다.


📚445쪽,18. 때로는 돈 버는 데 도움이 전혀 안 되는 책들도 읽어라


시집도 읽고 소설도 읽어라. 그래야 삶을 통찰하는 눈이 깊어진다. 인생은 돈만으로 살아갈 수 있는 것이 아니지 않는가.
- 밀리의 서재


📚​​697쪽,평범한 사람들이 부자가 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방법과 마인드는 무엇인가


졸부 흉내를 내지 마라. 기름값이 조금만 올라도 허리띠를 졸라매야 하는 상황이라면 기름값이 쌀 때 미리 졸라매며 살아야 한다. 그렇게 목돈을 만들어 놓아야 한다. 전쟁이 났다고 생각하고 철저하게 생존능력을 배양해라. 결국은 지식을 배양해야 한다. 고민이 있다면 10분 이상 하지 마라. 어떤 고민도 사실상 10분 이상 하지 못한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들은 걱정에 빠져 산다. 오로지 문제 해결 방안만 찾아라. 부자가 되는 것은 천재들이 아니라, 바로 다른 보통사람들과 경쟁하는 것임을 잊지 마라. 미리 겁먹을 필요가 없다.
- 밀리의 서재


📝지나친 팩폭과 독설과 욕설이 나오지만 세이노 저자가 많은 경험과 독서를 통한 세상을 보는 나름의 지혜도 볼 수 있다.저자의 생각이나 의견에 모두 공감하는 것은 아니지만 700페이지 분량 중에는 꽤 공감하는 부분도 많다.저자는 70세의 연세라고 한다.저자의 생각이 요즘 젊은 세대와는 다른 부분도 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구에게인가 독설과 욕설을 들으면서라도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싶은 사람은 읽어볼만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