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과 함께 하는 삶 - 지금부터 당신은 항상 괜찮을 수 있습니다.
김지나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명상과 함께 하는 삶

저자: 김지나

분류:자기계발/명상

출판년도:2023년

출판사:스노우폭스북스

고통의 늪에서 벗어나는 명상

📝‘개똥밭에 굴러도 이승이 좋다’는 말이 있다. 살기 힘들어도 죽는 것보다는 사는 게 낫다는 말이 아닌가?그런데 이승이 개똥밭인지 소똥밭인지 알기도 전에 사람들은 세상살이에힘들어 한다.살기 힘들어 죽은게 낫다는 말을 할 정도로 스트레스를 달고 사는 사람들이 많다.온 천지가 스트레스를 주다보니 우울해하는 사람들은 갈수록 늘어난다.2021년 기준으로 우울증 환자수는 93만명이 넘고 불안장애 환자수는 86만명이 넘는다.우울증이니 불면증이니 하는 말이 감기처럼 쉽게 걸리는 병처럼 우리 주변에 흔하다.명상은 우리를 우울에서 벗어나 평안에 이르게 해주는 좋은 습관이다.이 책에서는 어떻게 명상을 통해서 우울과 고통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지 알려준다.

📝저자는 사업으로 잘 나가다가 병에 걸려 엄청난 스트레스를 겪고 괴로워하다가 죽고싶은 단계까지 경험을 했다.유서를 쓰고 삶을 포기하려는 순간 찾아온 깨어남을 통해서 거짓의 자아가 사라지고 참나가 무엇인지 발견하며 세상을 다르게 보기 시작한다.자신의 경험을 통해서 유튜브 채널과 책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고통과 우울에서 벗어나는 명상하는 법을 알려준다.

📝6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우리가 생각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이 무엇인지 알려주며 우리를 괴롭히는 생각에서 벗어나야한다고 말한다.생각의 노예에서 벗어나 내려놓는 것이 무엇인지 보여준다.진짜 내면의 삶을 사는 것이 참나를찾고참나를 위해서 이번 생을 살라고 한다.

📚58쪽,내가 괴로울 때,떠오르는 생각과 감정을 알아차리고 지켜보세요.주의력과 집중력을 높여서 놓치지 말고 지켜보아야 합니다.빛이 밝기를 점점 높여서비추듯이 크고 강열한 주의력으로 지켜보세요.그러면 저절로 나는 ‘에고'에서 벗어나 ‘순수의식'이 되고 깨어남의 의식 차원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97쪽, ‘참나'란 우주 전체이고 본성이며 내가 나온 곳이고 내가 돌아갈 곳은 ‘본래의 나'입니다.우리는 이것을 ‘삶'이나 ‘존재'라고 하거나 ‘신'이라고 합니다.핵심은 ‘참나'라는 말에서도 알 수 있듯이 참나는 ’나'라는 것입니다.어떤 외부적인 제 3의 존재가 아니라 바로 ‘나 자신이라는 것입니다. ‘진짜 나'인 것이죠.

📝내가 아는지인이 몇년 전전성기를 누리다가 갑자기 사업 실패로 약 30억원을 날리고 5억원의 빚을 지고 우울증에 걸렸다.밤마다 불면증에 시달리며 부정적인 생각으로 잠을 못자며자다깨다를 반복하다 거의 좀비가 되더라고 했다.삶의 의미를 못 찾고자신의 사업 실패를 자책하며 죽으려고 유서를 쓰고정신과에서 처방받은 치사량의 수면제를 술과 함께 먹었단다.그런데 죽지 않고 깨어났다.

📝살아나서 의사를 찾아가니 그 의사가 지인의 성격을 알고 수면제를 먹고자살을 시도 할까봐서 수면제 대신 영양제을 처방해 주었다고 한다. 그 의사는 지인의 친구였다.내 지인은 그런지도 모르고 술이랑 영양제를 먹고 죽기를 기다렸던 것이다. 죽은 줄 알았다가 깨어나서 세상이 달리 보였다고 했다. 안 죽었으니 당장 쫓아가서 의사의 멱살을 잡아야 하지만 사람이 간사하게 그 의사를 생명의 은인으로 생각하고 고마워지더란다.지금은 둘이 더 절친 관계로 지내고 있다.그 지인의 말에 의하면 죽으려고 하다가 깨어났는데 어제와 다르게 오늘은 살고 싶어지더란다.삶이 고통스러워서 버리고 싶다가도 간절하게 살고 싶은 마음이 또 들고 이렇게 손바닥 뒤짚듯이 마음이 변한단다.

📝죽고자했던 그 지인도 지금은 우울증에서 벗어나 안정적으로 잘 살고 있다.그가 깨달은 것이 저자가 말한 참나를 발견한 것이다. 이제는 불면증에 시달리지도 않고 예전처럼 부정적인 생각도 안하고 세상을 평온한 마음으로 바라보며 살고 있다.참나를 발견하는 것이 명상이다.참나를 찾으면 세상을 보는 관점이바뀌게 된다.내 지인도 명상을 한다.

💕서평촌@westplainsland 이벤트에서 책을 받아 쓴 개인적인 리뷰입니다.좋은 책 감사합니다.

#명상과함께하는삶#김지나#스노우폭스북스#자기계발#명상#서평촌#서평#북스타그램#책스타그램#독서스타그램#책소개#독서#싱가포르#국제학교#ib한국어#UWCSEA#CIS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