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의 거장들 - 매 순간 다시 일어서는 일에 관하여
데비 밀먼 지음, 한지원 옮김 / 윌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멘탈의 거장들

저자: 데비 밀먼
분류:자기계발
출판년도:2022년
출판사:윌북



각 분야의 최 고수들의 자기관리를 들을 수 있다.



📝성공한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누구나 알만한 세계적인 재벌이 된 사람들은 어떤 사람일까? 어느 분야에서든지 뛰어난 사람으로 인정받는 사람들은시간 관리나 자기관리를 어떻게 했을까? 이런 사람들에게는 운이 좋았거나 부모를 잘 만났거나 천재적인 머리를 타고 난 사람이라서 나와는 다른 사람이겠지….이런 생각을 흔히 하게 된다.그런데 알고보면 성공했다고 하는 사람들이 좌절하거나 절망적인 일을 겪은 경우가 상당히 많다.오히려 실패한 경험을 자양분으로 재기에 성공하는 경우가 더 있는 거 같다.각 분야의 잘 나가는 최 고수들의 삶과 일에 대한 이야기를 어디서 들어야 할까? 내가 직접 만나지 않아도 책을 통해서 만날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 나를 대신해서 통찰력있는 인터뷰를해준 데비밀먼이 있다.그 인터뷰 속에서 우리는 고수들의 멘탈관리와 자기관리를 배울 수 있다.



📝이 책은 17년 동안 팟캐스트 진행자로 일하는 데비 밀먼이 여러 계층의 사람들을 인터뷰한 내용이다.400명이 넘은 사람들을 인터뷰한 내용 중에서 56명을 뽑아서 한 권으로 엮었다. 다행이다.56명도 600페이지가 넘는데 400명을 다 엮었다면 5000페이지 정도의 10권 짜리 대하 소설 분량이 나올 뻔 했다.팀 페리스는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기업가 정신’을 강의하며 <타이탄의 도구들>을 써서 베스트 셀러 작가로 잘알려진 사람이다.페이스북,알리바바,우버 등 세계 최고 혁신 기업으리 초기 투자자로도 잘 알려져 있고 그가 쓴 책들이 뉴욕 타임즈 베스트 셀러에 오르기도 했다.그는 우리에게 혁신의 아이콘으로 평가받는 인물 중 한 사람이다.이런 사람뿐만 아니라 철학자 ,수필가,소설가로 활동하며 한국인에게많은 사랑을 받는 알랭 드 보통 등 각 분야의 최고수들 56명의 인터뷰 내용을담고 있다.독자는 다 읽으면 당연히 좋지만관심있는 사람을 골라서 생생한 인터뷰 내용을 읽을 수 있다.



📚182쪽,스스로 멘탈이 꽤 강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이런 일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경우를 요즘엔 곧 잘 보게 되는데요.사람으로 인해 나의 못난면이 나오면서 좀 위험한 방향으로 흘러간다 싶으면 순전히 제 정신건강을 위해 주변에 유익한 사람을 전면 배치하고 해로운 사람을 차단하는 등 예방적 조치를 취하고 있죠.



📚188쪽,제가 가장 도움이 되었던 조언은 ,내가 가장 가까이 하는 사람 다섯 명의 평균이 나라는 사람을 말해준다는 것이었어요,독자들에게 가까이 하면 좋은 사람들을 다양하게 보여주고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하고 싶었어요.역대 최고의 서포로 평가받는 켈리 슬레이터부터 데이비드 린치와 벤 스틸러까지 전부 엄청난 분들이죠.



📝나는 팀 페리스가 우울증 환자로 우울 삽화를 50회 이상 겪으며 힘든 시기를 보냈다고 하는 걸 보고 깜짝 놀랐다.우울증을 겪고 있는 사람을 내 주변에서 보기도 했고 심한 우울증으로 힘들어하다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람도 보았다.누가봐도 성공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는 페리스 같은 사람도 정신건강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우울증 뿐만 아니라 각종신체적 ,정신적 질병이 예기치 않게 우리에게 찾아 올 수도 있다.또 내가 감당하기 힘든 정도로 사업이나 일에서 좌절을 겪을 수도 있다.이 때 절망에 빠지지 말고 희망을 갖고 이겨내는게 중요하다.우리는 좋은 일에 전염되기 보다 나쁜 일에 더 빨리 전염되거나 중독이 된다. ‘근묵자흑'이란 말이 괜히 나왔을까? 먹을 가까이 하면 검어지는 것이 당연하듯이 내 주변에 나를 어둠 속으로 데려가지 않고 밝은 세상으로 데려 갈 수 있는 사람들을 가까이 두는 게 좋다.거장들도 멘탈 괸리가 중요하다고 말한다.안 좋은 유혹에 내 멘탈이 흔들리지 않도록 우리의 멘탈을 잘 관리해야 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