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의 일 -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경계부터 확실하게
애덤 브라이언트.케빈 셰어러 지음, 박영준 옮김 / 행복한북클럽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CEO의 일> #서평촌이벤트



제목: CEO의 일
저자:애덤 브라이언트/케빈 셰어러
분류:경영/리더십
출판년도:2022년
출판사:행복한 북클럽


CEO는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인가


📝CEO 는 어떤 사람인가? 최고경영자(最高經營者, chief executive officer, CEO) 또는 최고경영책임자(最高經營責任者)는 어느 회사, 단체, 정부 부서의 총체적인 경영을 책임지는,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경영자를 말한다.CEO가 어떤 조직에서 경영을 책임지는 사람이기 때문에 이런 사람의 결정은 조직의 흥망과도 연결될 정도로 중요하다.CEO는 어떤 사람이어야할까?



📝이 책의 저자 애덤 브라이언트는 600명이 넘는 CEO와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고 케빈 셰어러는 20년 이상 암젠의 사장과 CEO로 재직하며 회사의 매출을 10억 달러에서 160억 달러로 규모를 확장시킨 경험이 있는 사람이다.이 두 저자는 자신들이 만난 마이크로소프트의 사티아 나델라,월트디즈니의 밥 아이거 등 여러 CEO들과의 인터뷰를 통해서 CEO들이 갖추어야 할 핵심적인 역량이 무엇인지 이 책에서 제시해준다.특히 CEO들이 회사의 리더로서 역할을 잘 수행하기 위한 7가지 테스트를 제시하여 실질적인 리더로 성공하기 위한 전략을 알려준다.



📚전체 구성을 7장으로 구성하여 7가지 전략을 제시한다.

1.당신은 단순한 계획으로 전략을 세울 수 있는가?
2.당신은 참다운 기업문화를 창조할 수 있는가?
3.당신은 진정한 팀을 구축할 수 있는가?
4.당신은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가?
5.당신은 진정으로 들을 수 있는가?
6.당신은 위기를 관리할 수 있는가?
7.당신은 리더십의 ‘이너게임'을 습득할 수 있는가?




📚147쪽,조직에 닥친 문제를 솔직히 털어놓는 일은 창업자들에게 매우 중요하다.행복한 순간만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식으로 스스로를 포장해서는 안 된다.

-데이비드 폴리티스,베터클라우드 설립자 겸 CEO


📚205쪽, “관리자와 리더의 임무는 우리에게 가능한 일에 대한 믿음으로굳건히 구축함으로써 모든 사람이 그 목표에 전념하게 만드는 것이다.그것이 바로 인간성의 본질이다.우리 모두는 희망이 있어야 살아갈 수 있는 존재다"

-아난드 찬드라세커,아이라테크놀로지스 CEO



📝⠀어느 회사나 조직이든지 리더가 있기 마련이다.한 나라의 대통령이 잘못된 결정을 내리면 온 국민이 전쟁의 소용돌이에 빠지게 되고 더 나아가 나라가 망하는 경우도 역사를 통해서 우리는 배웠다. 회사도 경영을 하는 CEO가 잘못된 판단을 하거나 제대로 시장을 읽는 능력이 부족할 때 회사가 망할 뿐만 아니라 회사원들과 가족의 생계까지 위험에 빠지게 된다. 빠르게 변화하는 요즘 시대에 조직을 이끌어가는 리더들의 역량과 자질이 매우 중요한 때이다.회사만 그런 것도 아니다.가정을 이끌어 가는 가장의 역량에 따라서 가족들이 도탄에 빠져 생활고를 겪기도 하고 안정된 생활을 하기도 한다.어느 조직이든지 리더의 역할이 그래서 중요하다.리더가 되고 싶은 사람이나 현재 회사의 CEO로 일하는 사람에게는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다.방대한 예시를 통해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경험담을 듣게 될 것이다.요즘은 퍼스널 브랜딩이 중요한 시기이다.큰 회사나 작은 회사의 사장처럼 개인이 CEO가 되어 자기의 브랜드를 키워 나가야 하는 시대이다.퍼스널 브랜딩을 하는 사람도 본인이 CEO로서의 역량이 있는 지 스스로 점검할 필요가 있다.조직의 구성원이든 리더이든지 리더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것들을 아는 것은 더 나은 조직을 이끌어가기 위해서 필요하다.



서평촌 @westplainsland 님한테 여름 토비단 이벤트 상품으로 받은 책을읽고 쓴 개인적인 리뷰입니다.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