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 - 유튜브 레슨과 카톡으로 익히는 팝송영어
Mike Hwang.챗GPT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팝송과 영어공부라니.

잘만 한다면 환상의 조합아닌가.

중학생 때 부터 좋아하던 팝송으로 영어를 공부해보고자 오성식의 굿모닝팝스를 그렇게 들었건만,,,

40대가 된 아직도 팝송 가사는 들리지 않는다.

하지만 이 책을 보는 순간 나의 인생 팝송 몇 곡은 가사를 외우고 따라 불러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MBC 라디오에서 선정한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200곡을 실었기 때문에 곡 목록에 대한 우려는 없다.

곡들을 살펴보면 1950년대 올드팝부터 2000년대 초반 곡까지 다양하다.

Abba, Beatles, Eagles, Carpenters, Sting, Michael Jackson, Queen 등 정말 한국인의 사랑을 오래도록 받고있는 팝송들이라 친숙하다.

본 책에는 200곡에 대한 모든 가사와 설명이 수록되어 있는 것은 아니고, 저작권 허락 받은 17곡에 대한 전체 가사와 설명이 수록되어 있다.

나머지 180곡은 주요 단어들 위주로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지만 각 곡마다 전체 가사와 설명이 있는 QR코드가 붙어있어 공부를 하는 데에 문제는 없다.

프랭크 시나트라의 My Way를 보면

And now, the end is near

앤ㄷ 나우 디 엔디즈 니어

와 같이 영어 발음을 소리나는 대로 한글로 적어놓았다 ㅎ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발음기호 표기보다는 이 방식이 듣고 따라 부르는 데엔 더 좋을 수도 있다.


유레카 팝송 영어는 영어를 잘 구사하는 사람들보단

학생들이나 영어와 다시 친해져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딱 어울리는 책이다.

내 인생 팝송 몇곡 조차도 첫소절만 따라 부르고 2번째 마디부터는 흥얼거리지 않는가 ?

이 책을 통해 가사와 뜻을 외워서 부르고, 영어와도 다시 친해져 보도록 하자.

마침 새해 계획을 세울 때도 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