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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 철학 수업 - 디즈니 영화 속 숨어 있는 철학 이야기
메건 S. 로이드 외 31인 지음, 리처드 B. 데이비스 엮음, 최지원 옮김 / 서울문화사 / 2021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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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를 생각하면 행복해 진다. 모든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기업. 100년이상 그 지속성이 유지되고 있는 기업은 뭔가 특별한 철학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예전부터 가지고 있던 의구심을 풀고 싶어 선택한 디즈니 철학 수업

디즈니의 즐거운 상상만을 기대하고 책을 받았는데 생각보다 책이 두꺼웠습니다^^ 예술작품도 그렇고 책도 그렇고 배경을 모르고 그냥 몰입해서 보는 것도 좋지만, 이 시대의 배경이나 상황을 인지한 상태에서 작품을 보면 또 다른 몰입감과 생동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첫 장에 나오는 철학 수업은 바로 인어공주입니다. 인어공주를 떠올리면 조개 비니키를 착용한 하반신은 물고기인 이쁜여자가 떠오릅니다. 또한, 말을 할 수 없는 인어공주와 왕자의 사랑이야기가 떠 오릅니다.

사랑을 위해 인간의 하반신을 갖기 위해서는 목소리를 반납해야 합니다.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보아도 재미있는 인어공주이지만, 책을 읽으면서 당시 시대 상황에 따라 구색되었구나 라고 생각을 해보니 좀더 스토리에 빠지게 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어렸을 때 재미있게 본 만화스토리를 성인이 되어 다시 떠올리는 것만으로 기분 좋게 책을 읽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여기에 대해 알지 못했던 사실들을 알게 되면서 철학적으로도 생각을 하게 되니 여러 가지 생각을 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디즈니의 팬분들이 읽으면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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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10분 MBA - 매일매일 실천하는 비즈니스의 100가지 기본
글로비스.시마다 츠요시 지음, 이정은 옮김 / 비즈니스랩 / 2021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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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A (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 에서는 어떤 것 들을 배우는지 궁금해서 선택한 책.

책을 읽다 보니 경영학과 시절 들었던 강의들이 어렴풋이 떠 올랐습니다.

 

11개의 CHAPTER100개의 소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논리적 사고

-      문제해결

-      경영전략

-      마케팅

-      리더십

-      조직

-      정량분석

-      회계

-      재무

-      신사업개발

-      소통

 

경영에 필요한 모든 것이 함축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MBA코스를 거치진 않았지만, 아마도 1개의 소주재로 몇시간의 강의가 이루어 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책에서는 1개의 주제당 2~3페이지로 핵심만 요약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자칫 이해가 쉽지 않은 부분들은 도표형식으로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이해하기에 무리가 없었습니다.

 

독서에 가장 좋은 점은 최근 머릿속에 고민하던 생각들이 책에서 정답이 나오는 경우가 있기에 생각을 정리할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최근 일은 곧 잘하나, 인성이 좋지 못한 후임이 있어.. 그냥 보고 있으면 받지 않아도 될 스트레스트 받는 것 같아 기분이 안좋았는데, 책에서는 내용과 인격을 구분하라고 합니다

 

어떤 사안을 논의하던 중에 대화 내용과 상대의 사람 됨됨이, 인격을 혼동했던 적은 없습니까? 사물을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성과를 남기고 싶다면 내용은 내용, 인격은 인격으로 구분해야 합니다.”

 

회사에서 마음이 맞지 않으면 가깝게 지내지 않고 일적으로만 상대하면 되는데 내가 왜 그랬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외에도 직장생활을 하면서 와닿았던 부분들이 많아서 책을 읽으며 많은 생각을 하게 되어 좋았습니다. 직장인들이 경영인들이 왜 나중에라도 MBA 코스를 밟는지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실제 경영에서는 차이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경영전문가들의 노하우가 담겨있는 만큼

참고해서 나쁜 일은 하나도 없을 것 같습니다.

 

실제 MBA코스는 깊이가 훨씬 깊겠지만, 저처럼 이렇게 맛보기라도 해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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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 최고 CEO들의 경영철학 - 성공의 문을 여는 마스터키
다니엘 스미스 지음, 김문주 옮김 / 에쎄이 출판 (SA Publishing Co.) / 2021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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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브잡스, 쥬커버그, 워렛버핏등 현존하는 최고의 ceo의 경영철학을 한권의 책으로 파악하기도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책은 최고의 ceo들의 경영철학을 압축해놓은 책이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책의 구성은 쳅터의 개념은 따로 없으며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들이 나열 되어있습니다.

 

 

와닿았던 부분들에 대해 기재해도록 하겠습니다.

 

진정한 기업가는 실행에 옮기는 사람이지, 꿈을 꾸는 사람이 아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꿈도 없이 살아가는 것이 현실인데, 꿈을 실행에 옮기는 사람은 정말

극소수라고 생각이 듭니다. 회사에 만족하며 다니는 직장인보다 불만족하면서 변화 없이 일하는 직장인이 더 많죠.

 

사장이나, 회사에 불만이 많으면 이직을 하거나, 창업을 하는 것이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남들이 실행하기 힘든 부분을 실행해 기업가가 된 만큼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받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불평하는 시간에 꿈을 꾸며 작게나마 실행에 옮기는 사람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비전과 꿈을 소중히 여기세요. 꿈은 영혼이 않은 아이이자, 최종적인 업적을 보여주는 청사진이니까요

 

디자인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아이브 애플의 책임디자이너는 이렇게 말합니다.

 

디자인은 사용자가 보기에 거슬려서는 안 되며, 단순하고 군더더기기 없는 우아함으로 특색을 드러내야 한다고 믿었다.’

 

정말로 애플이 떠올리 수 밖에 없는 멘트 같습니다. 단순하고 군더더기 없는 세상에서 가장 우아함 사과라고 생각됩니다.

 

책에서 나오는 영업적인 멘트는 우리도 잘 알고 있는 고객은 왕이다고객은 언제나 옳다. 불공평하거나 비합리적이라고 생각하더라도 그렇습니다다.

 

반박하며 입씨름하려 들지 마라. 그것은 바로 고객들이 다시는 여러분의 회사를 이용하지 않게 할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이다.’

 

사실 영업하는 입장으로 공감하지만, 공감되지 않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때로는 거래를 하지 않는 것이 장기적으로나 단기적으로나 득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Question mark를 가지고 넘어갔는데 책에서 다시 협상의 기술이란 영업적인 방법이 나왔습니다.

 

옳다고 믿고 행동하자, 쫏기듯 행동하지말자, 하지만 언제 스톱을 외칠지 알아야한다.’

 

받아들일 수 없는 거래에서 상대방이 조금이라도 양보하길 거부한다면, 이는 마치 개인적 모욕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찮은 일로 옥신각신 싸우는 일에 휘말리지 말자. 차분함을 유지하고 그냥 자리를 뜨자. 앞에서 공감할 수 없는 부분이 바로 이러한 손님이었습니다.

손님은 항상 유리한 입장을 고수하려 합니다. 충분히 이해가 되지만, 올바른 비즈니스는 서로 win-win의 관계가 되어야 합니다. 다음부터는 언성이 높아지거나, 표정이 일그러질 필요가 없이 차분함을 유지하고 그냥 자리를 떠야겠습니다.

 

영업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책에 제목처럼 경영철학에 대한 많은 노하우가 담겨져 있는 책으로 기업가의 꿈이 있는 분이나, 현재 직장 생활을 하시는 분들이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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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 관찰 - 멀리할 사람인가 가까이할 사람인가?
구라하시 마야코 지음, 황세정 옮김 / 쌤앤파커스 / 2021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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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관찰

 

평소 사람관찰 하는 것에 흥미가 있었기에 내가 생각했던 관점들이 전문가들의 관점들과 어떠한 차이가 있을지 궁금증을 가지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책 표지에는 인간관찰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멀리할 사람인가? 가까이할 사람인가? 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습니다. 사람을 대할 때 빠른 시간내에 사람을 평가한다는 것은 물론 무리가 있겠지만, 요즘같이 바쁜 시대에 불필요한 만남을 줄일 수 있다면 좋겠구나 라는 생각이 함께 들었습니다. 이 책은 총 5개의 chapter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강 인간관계의 해답은 관찰에 있다.

2강 옷차림부터 말버릇까지, 사람의 성격을 파악하는 열두가지 포인트

3강 그 사람은 왜 그렇게 행동할까? 행동 원리를 찾아라!

4강 스트레스를 받으면 단점이 강화된다!

5강 성격 그룹별 최적의 인간관계 솔루션

 

책에서 좋았던 부분은 타인에 대한 관찰뿐만 아니라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와닿았던 문구는 자신의 시간 감각을 절대적인 기준으로 삼는 태도는 커뮤니케이션에서 갈들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사람에 따라서 말에 대한 반응이 빠른 사람이 있고, 반응이 느린 사람이 있습니다. 반응이 빠른 사람이 반응이 느린 사람이 답답해서 추가적인 질문들을 계속해 (ex 그래서? 넌 어느 쪽이 좋은데? / 어떻게 할거야? / 얼릉 결정해 등등)


재촉을 받으면 애써 떠올린 말이 다시 쏙 들어가 버린다고 합니다. 상대방은 그냥 물어보는 것 뿐이지만, 이런 사람들에게는 묻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이기 때문에 일정수준을 넘어버리면 그대로 입을 꾹 닫아 버리게 된다고 하니 자신의 시간 감각을 절대기준으로 삼는 오류를 범하면 안될 것 같습니다.

 

책을 통해 평소에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까지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사람 보는 안목이 한층 높아진 기분입니다. 평소 사람들 파악 하는 것에 관심이 있거나,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이 책을 본다면 많은 도움을 될 것 같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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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사업 디벨로퍼의 세계 - 사례로 본 해외사업개발의 성공과 실패
임한규 지음 / 비앤컴즈 / 2021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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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사업 디벨로퍼의 세계 / 임한규 지음

현재 중소기업 제조업에서 해외영업을 담당하고 있기에 제목에 이끌려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자 읽기 시작한 책입니다. 책제목처럼 단순 해외영업이 아니라 해외사업으로 스케일이 상당히 큰 사업에 대한 사례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단순한, 물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국가간에 사업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터키 유라시아 해저터널 프로젝트, 인도네시아 찌레본 석탄화력 프로젝트, 파키스탄 파트린드 수력발전 프로젝트, 칠레 마리아 핀토 태양광발전 프로젝트 등등 엄청난 규모의 프로젝트들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성공사례들뿐만 아니라 실패 사례들도 함께 제시되어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실패 했을 경우 물론 한 개인이 모든 책임을 지지는 않겠지만, 이런 대형 프로젝트들이 혹시나, 나에 잘못으로 진행된다면 정말 감당하기 힘들겠다라는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사실, 이러한 대형 프로젝트들은 뉴스나 기사를 통해 수주되었구나 라는 결과 정도만 알지 준비준비부터 세부적인 진행과정에 대해서는 알기가 힘들었는데, 전반적인 프로젝트들을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현재 우리 기업들의 해외개발사업 추진현황들도 볼 수 있어, 해외사업에 대한 좀더 큰 시야를 갖게 되었습니다. 단순한 해외영업보다는, 해외사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쉽게 접할 수 없는 사업 진행 과장들을 책을 통해 알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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