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쑥쑥 크는 유아식 - 초보맘, 워킹맘도 쉽게 만드는 3인 3색 레시피
김다혜.오채은.이지영 지음 / 경향BP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부모들은 우리 아이가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간 건강한 음식을 만들어주고 싶을 것이다. 그런 부모들의 마음을 담아 <우리 아이 쑥쑥 크는 유아식>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맛있고 영양가 있는 유아식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다. 이 책을 보며 놀랐던 것은 레시피가 너무나 간단하고, 너무나 쉬웠던 것이다.



무염, 저염식의 건강한 식단이면서도 이렇게나 쉽다니!! 요리를 못하는 나도 어서 만들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자신감이 생기게 해주는 책이었다. 아기들뿐만이 아니라 어른들이 먹어도 될 정도로 맛있어 보이는 다양한 식재료의 다양한 메뉴들이 한가득 들어있다.



책을 보고 기쁜 마음으로 가족들에게 해주고 싶은 메뉴에 열심히 표시를 하면서 가족들을 위한 메뉴 찾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었다. 식사를 준비하다 보면 메뉴 고민이 될 때가 많은 데 한동안 메뉴 고민을 안 해도 될 정도로 많은 레시피에 아이가 아플 때 도움이 되는 유아식과 쿠키, 빵, 케이크, 떡 등 간단하게 만드는 맛있는 간식까지 다양한 레시피가 있어 우리 아이를 위해 음식을 준비하는 부모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사진 5장으로 차돌박이부추덮밥이 완성되었다. 이보다 더 쉬운 레시피가 있을 수 있을까? 아무리 요리를 못하는 사람이어도, 초보 엄마, 바쁜 워킹맘이어도 그 누구라도 이 책의 레시피만 보면 뚝딱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준비할 수 있다.



어른들도 좋아할 등갈비와 밥새우팽이전. 아이들이 좋아할 메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다 같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음식의 레시피가 많이 들어있다.


건강을 위한 무염, 저염으로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면서 먹는 재미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식재료의 다양한 조리법으로 요리하는 즐거움, 먹는 즐거움, 거기에 가족들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일석삼조의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유아식에 관심이 있는 부모라면 놓치지 말고 꼭 봐야 할 책이라고 생각한다.



*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