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굽는 가게로 초대합니다, 좋은 일은 언제 시작될까>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꿈을 굽는 가게로 초대합니다 - 컵케이크 하나로 인생이 바뀐 청년백수의 파란만장 성공기
김신애 지음 / 나무수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고, 굉장히 달다!"
이 책의 저자가 '컵케이크' 를 처음 조우하면서 맛본 느낌이다!
지금은 여러 프랜차이즈와 직영점을 거느린 "굿오브닝" 이라는 '컵케이크' 숍을 운영하고 있지만, 처음 컵케이크를 접하게 된 당시만 하더라도 패션계에 입문하기 위해 뉴욕으로 유학을 떠난 평범한 학생에 불과했다.
우연치 않게 그곳에서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동네 작은 빵집의 캐셔로 일하게 되면서 '컵케이크'를 처음 만나게 되었고, 신혼 여행으로 런던에 가게 되면서 또 한번 '컵케이크'의 달콤함에 빠진 게 전부일 뿐이다.
그러나 결혼 후에, '자아 찾기'라는 명분으로 겁없이(?) 요리와 뜨개질에 덤비다가, '컵케이크'의 달콤한 맛을 기억으로 더듬게 되면서 본격적인 '컵케이크 만들기'에 도전하게 된다.

저자의 글을 읽고 있거나 이 책에 실린 사진들을 보면, 그녀가 얼마나 컵케이크 만드는 즐거움에 매료되었는지 여실히 보여준다. 그녀가 이 일에 흥미를 느끼게 된 요인은? 그녀가 밝히듯이 '레시피'가 간단하고, 어느 정도의 '창조적인 사고'만 동원된다면, 다양한 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이 '컵케이크'의 '강한 단맛'이 그녀가 '그것'의 매력에 빠지게 된 주된 요인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이제 점점 더 최고의 레시피를 찾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한다. 이 분야에서 만큼은 전문가가 되려는 야심(?)이 보인다. 그녀가 생각하는 완벽한 레시피도 나름 정하게 되는데...글쎄, 그녀가 평한 최고의 레시피는 "나의 상황과 나의 습관, 나의 입맛에 맞는" 것이라고 단정한다!

이러한 그녀의 컵케이크에 대한 열정에 불을 붙이게 된 것은 남편의 도움을 빌려 인터넷으로 블로그를 열게 되면서다. 자신의 블로그에 완성된 요리 사진과 재료를 고스란이 기록한 것이 얼마 후에 판매로 이어지면서 본격적인 사업으로 구체화되기 시작한다. 그녀는 처음 세 건의 주문이 들어왔을 때의 기쁨을 언급한다. 자신의 작품을 누군가 구매해 준 것에 감사하면서... 이후로 계속 주문이 들어 오게 되었고, 가로수길에 있는 큰 카페의 매니저의 요청으로 컵케이크가 조그마한 공간에서도 인기리에 판매가 이루어지면서 잡지사와 같은 업체들로부터 조명을 받게 된다. 그리고 백화점에 입점되고 뉴스에도 나온다!

누구나 어떤 분야에 푹 빠져서 열정을 갖게 되면, 본인이 의도하지도 않던 좋은 결과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한다. 물론 그녀는 사업을 시작하면서 겪은 어려움들을 열거한다. 하지만, 그런 부분들은 -책의 전체 분량도 작긴 하지만- 짤막하게 언급할 뿐이다. 그만큼 긍정적으로 뭐든지 최선을 다한다는 자세를 볼 수 있었다. 과연 나도 그렇게 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되돌아 보면서 좀 더 도약해 보려고 애쓰게 된다.

-努力-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