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토리 설계자 - 고객의 욕망을 꿰뚫는 31가지 카피라이팅 과학 ㅣ 스타트업의 과학 4
짐 에드워즈 지음, 신솔잎 옮김 / 윌북 / 2024년 8월
평점 :
책 딱 세 권이면 요즘 마케팅의 기본 원리와 구조를 모두 마스터할 수 있는 책이 있다👋
두고두고 꼭꼭 씹어먹으려고 내돈내산까지 했던 '설계자' 시리즈의 네 번째이자 마지막 책, 짐 에드워즈의 『스토리 설계자』다 :)
📖
마케팅·브랜드·트래픽 설계자의 러셀 브런슨 책들을 지나, 이번에는 그가 서문만을 맡고 짐 에드워즈가 작성한 책 『스토리 설계자』. 처음에 출간 소식을 들었을 때는 막연히 '스토리? 글쓰기와 관련된 책이려나?'라고 생각했는데, 그런 의미보다는 '브랜드 스토리, 카피라이팅'과 관련된 이야기였다.
흔히 말하는 '팔리는 글쓰기'에 대한 간략하고도 심오한 이론서라고나 할까🥸
고객의 욕망을 꿰뚫는 31가지 카피라이팅 과학 중
깊이 공감했던 몇 가지를 정리해 본다.
📌 내가 하고 싶은 말이 아닌, 소비자가 '듣고 싶은' 말을 하자. 소비자에게 공감하고, 교감할 수 있어야 한다.
📌 헤드라인을 잘 쓰는 게 핵심! 헤드라인'만' 읽고 넘어가는 사람들이 있기에 헤드라인이 매력적이어야 한다. (호기심 일으키기, 정보 전달 등 다양한 기법이 있다)
📌 모든 카피에는 '스토리'가 있어야 하며, 소비자가 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해 줄 수 있어야 한다.
📌 타겟팅은 필수! 필요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리뷰를 적절히 활용하자.
-
어떻게 보면 많은 마케팅 책에서 하는 이야기인 듯도 하지만, 디테일한 이론과 수많은 예시로 이론서 같기도, 실용서 같기도 했던 #스토리설계자 .
결국 중요한 건 많이 되새기고, 연습하고, 실전에 옮겨보며 그 효용성을 파악하는 게 아닐까?
마케터 꿈나무로서 오늘도 한 발짝 나아가며, #짐에드워즈 의 『스토리 설계자』, 그리고 모든 #설계자시리즈 의 재독을 다짐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