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의 마술사 - V Novel
히로 텐키 지음, miogrobin 그림, 아르셀 옮김 / 길찾기 / 2016년 10월
평점 :
절판


                              

 

이 작품도 이세계물 입니다. 주인공도 요즘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고등학생이고, 힘을 얻어 깽판 친다는 것에서도 비슷합니다. 하지만 여느 이세계물과 비슷한 클리셰라 치부하기엔 약간 어딘가 틀리게 다가옵니다. 흔한 이세계물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데도 신선하게 느껴졌던 건 주인공이 여고생이어서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단순히 여고생이라서 그렇다기보다 이야기의 틀을 벗어난, 지금까지의 이고깽식 이세계물이 정도의 길을 가는 거였다면 이 작품은 사도의 길을 간다고 할까요.

 

주인공인 '사쿠야(18세, 여학생)'는 친구의 권유로 캠핑장을 방문하기 위해 버스를 탔으나 내린 곳이 잘못되었다는 걸 깨닫고 캠핑장을 찾아서 산을 넘어가야 되는 상황에 처합니다. 그리고 그 시각 다른 세계에서 무뢰배에게 쫓기던 '정령의 나라 프레근스'의 제1왕녀 '레티레스티아(이하 레티)'는 정령에게 부탁하여 주변 만물의 도움을 요청하게 되고 거기에 반응한 정령이 그만 산길을 걷던 사쿠야를 동물로 인식하고 이세계로 소환해버렸습니다.

 

이렇게 사쿠야는 느닷없이 이세계에 끌려와서 누군가에게 쫓기는 왕녀 레티를 구해주게 되었지만, 뒤쫓아온 왕녀의 호위무사에게 오해를 사서 창에 찔려버리는 것과 동시에 강물에 처박혀 휩쓸려 가버리는 어이없는 황당한 일을 겪게 됩니다. 레티가 손쓸 사이도 없이 쓸려 내려간 사쿠야는 어느 마을에서 전라인 채로 눈을 뜨게 되고... 거기서 건장한 어떤 청년을 만나 인연을 만들고 레티를 찾아서 머나먼 여정을 시작합니다. 참고로 표지에 빨간 재킷이 사쿠야고, 매달린 게 레티 입니다.

 

이 작품에서 굉장히 특이한 건 주인공 사쿠야의 성격으로, 그녀는 모든 걸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굉장히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은 다른 세계에 떨어진 것만 해도 패닉인데 창에 찔리고 강물에 휩쓸리고 나아가 모르는 남자에게 전라까지 보여 버렸어도 '그게 뭐 대수인가?'같은 성격은 그녀가 이세계에서 살아갈 수 있는 원동력으로 작용합니다. 레티가 그녀를 찾기 위해 내린 칙명이 말단까지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와전되어 자신을 죄인 취급하며 수도까지 호송 당하는 와중에도 구속구가 싫다며 앙탈을 부리고 군인과 타협을 하는 등 그녀는 좋게 말하면 강단이 쎄고, 나쁘게 말하면 어딘가를 건드리면 부러져 버릴 거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이 작품은 판타지를 기반으로 한 정령술과 마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마물(고블린 같은)이 나오는지는 더 두고 봐야겠지만 이걸 굳이 밝힌 이유는 사쿠야가 정령술로 먼치킨이 되어가기 때문인데요. 주인공의 먼치킨화는 여지없이 이작품에서도 등장 합니다. 번개따귀같은 필살기를 만들기도 하고, 자각없이 쓰게 되는 정령술과 그에 따른 발명을 이어가면서 세계적으로 이름을 날리는게 여느 이세계물과 비슷하게 흘러 갑니다. 그러나 아이러니 하게도 이것 때문에 노려지게 되는등 먼치킨화는 곧 자기위험을 동일시하게하는 상황에 처하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그녀는 좋은게 좋은 거 아니겠어? 하며 쿨하게 넘기는 강심장하며...

 

그러나 특이한건 여느 주인공답지 않게 사쿠야는 힘을 남용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정조의 위기를 맞기도 하고 여러 가지 상황에 닥쳐도 특유의 긍정과 활발함이 발현하여 피해를 최소화 합니다. 마치 인류는 모두가 하나라는 것처럼 상대도 나쁜 뜻은 없겠지 하며 죽을 정도로 패지 않는다는 거군요. 그래도 사람의 목숨이나 정조의 위기가 찾아오면 '번개따귀'는 날아 갑니다. 여튼 그래서 왕녀를 구한 자신을 좋게 취급하지 않는 기사들에게도 뭐라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대로 레티가 있는 수도까지 무임승차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할 정도로 우유부단하기도 합니다.

 

여튼 중간에서 일이 뭔가 이상하게 돌아간다는 느낌을 받은 호위 기사가 수도로 연락해 왕녀 레티와 통화하면서 분위기는 반전합니다. 그야 왕녀를 구한 은인을 개취급하며 지하 독방에 가둔다던지 수갑을 채운다던지 무례하게 군다던지 온갖 짓을 해놨으니 그녀를 구속한 기사들과 마을은 목이 열 개가 있어도 모자랄 판이 되었죠. 얼굴이 새파래집니다. 이 부분은 사실 흔한 클리셰일 수도 있습니다. 오해라기 보다 상황으로 인해 함부로 대했던 인간이 알고 보니 왕족이나 귀족과 연관이 있었다. 같은 시나리오는 가끔 있어 왔습니다. 필자가 표현력 부족일 수 있는데 이 작품도 그러한 축에 속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을 읽고 있다 보면 통쾌까지는 아니어도 카타르시스를 느끼기엔 충분했습니다.

 

수도까지 1주일이라는 여행을 끝마치고 레티와 합류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왕궁 생활이 이어집니다. 다소 지루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군요. 그러나 여행하면서 자신을 호위하며 안면을 튼 레이스의 부탁도 있고 해서 그녀가 정치에 개입하면서 일이 상당히 재미있게 돌아갑니다. 요즘도 마찬가지지만 귀족들은 언제나 파벌을 형성하죠. 알력이 형성되어 있는 파티장에 사큐야가 폭탄을 떨굼으로써 귀족 사회에 대파란을 불러와 버립니다.일로 인해 왕과 왕비의 신임까지 얻어 버리고, 레티와는 둘도 없는, 거의 백합 분위기를 뿜을 정도로 친구가 되어 버렸습니다. 여기서 온실 속 화초로 자란 레티의 돌출 행동도 눈여겨볼만 합니다.

 

만찬에 불려간 사쿠야가 귀족을 가지고 노는 장면은 굉장히 흥미진진합니다. 약간은 떠보려고 했을 뿐인데 정치의 판도를 바꿔버리는 모습은 역시나 이세계에 떨어지면 반드시 아무 능력이나 한두 개쯤 받는구나 하는 삐딱한 생각을 들게 합니다. 그러는 와중에서도 새침데기 친구도 만들고 자신 전용 집도 만들고, 공방도 만들고... 발명을 이뤄내면서 풍족을 불러오고, 후반으로 갈수록 그녀의 능력을 초월한 역시나 이세계물이다라는 느낌인 클리셰를 동반하고 있어서 어딘가 씁쓸하기도 합니다. 여튼 이런 사쿠야를 지켜보는 이가 있었으니... 너무 눈에 띄는 것도 좋지가 않습니다.

 

맺으며

 

사실 사쿠야 행동 하나로 등장인물들의 행동이 좌지우지 되어서 따지고보면 진부할 수도 있습니다. 그녀의 농락으로 억지 웃음을 자아내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세계물의 클리셰를 잘따라 가고 있기도 하구요. 그래도 필자는 진짜 오래간만에 페이지 넘어가는 게 아까웠던 작품입니다. 만화책 말고 라노벨 읽으면서 이렇게 웃어본 적이 있었던가 하는 느낌을 받았군요. 이건 비아냥이 아닌 웃긴 장면을 보고 웃는 그런 시츄에이션 입니다. 아무리 역경이 닥쳐도 굴하지 않고 긍정적이 되어 돌파하는 사쿠야의 행동이 대단합니다. 이 말은 상황적인 표현은 매우 우수하다고는 못하지만 적절히 배치하여 긴장감을 유지하면서 바로 해답편식으로 해결하는 진행이 매우 매끄럽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상황을 오해하거나 지레짐작으로 일을 자기들 멋대로 부풀려버리는 귀족들이나 그걸 재미있어하며 가면을 쓰고 농락하는 시쿠야의 모습에서는 찌릿찌릿하게 합니다. 가령 사쿠야 왈:'난 왕에게도 반말한다?' 주위 귀족들 오오!!!... 하지만 왕녀와 왕비 나아가 왕도 개의치 않는 상황(상황이 이런다는 필자 각색), 뭐 사쿠야는 귀족이든 왕이든 예의를 갖추지 않는 건 맞긴 합니다. 대귀족에게 xxx 씨(욕 아님)라고 담담하게 부르기도 하고, 왕녀인 레티와 왕비와 목욕탕 친구 먹고, 이걸 또 오해해서 저 애는 대체 누굴까? 하며 또 사쿠야를 구름 위의 인물로 만들어버리는... 이런 상황이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여튼 여주인공을 택해서 역 하렘인가 했는데 아니군요. 아직은 그럴만한 상대 인물들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있다면 이웃나라 왕인 발티아 정도인데 이게 또 신사라서 고자가 될 확률이 높아 보이는군요. 어쨌건 적당히 긴장감을 불러오며 배꼽이 빠질 때도 있고, 약간은 그리움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18살이나 먹었다고 해도 갑자기 아는 이 없는 이세계에 날아와 돌아가지도 못하고 여기에 살아야 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계속 웃고 있는 사쿠야의 모습에서 잠깐잠깐 애잔함이 묻어나기도 하였습니다.

 

그래도 몇번이나 언급하지만 정말 라노벨 읽으면서 소리 내어 웃어보긴 이 작품이 처음이었습니다.

 

본 리뷰는 네이버 라노벨 카페 NTN과 출판사 V노블에서 주관한 리뷰 이벤트 일환으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책을 제공해주신 라노벨 카페 NTN과 V노블에 감사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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