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 3
추공 지음, 이백 그림 / 파피루스(디앤씨미디어)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급 스포일러, 개인적인 해석 주의

인던 악마의 성을 공략하면서 드디어 엄마가 앓고 있는 병을 치료할 수 있는 단서를 찾게 되었습니다. 레벨도 나날이 올라서 이제 S급 각성자에게도 뒤지 않는 실력을 키웠습니다. 돈도 많이 벌어서 억대 자산가가 되었죠. 감개무량하게도 능력이라곤 개뿔도 없었던 주인공이 엄마와 동생을 위해 일찌감치 산업 전선에 뛰어들었지만 벌이는 시원찮고 고생이란 고생을 다 하다 이제야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 주인공의 실력을 알아본 여러 길드에서 물밑으로 그를 영입하려 혈안이 되어 가지만, 애초에 내가 벌은 걸 왜 나눠줘야 하느냐가 주인공 마인드다 보니 물밑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닭 쫓던 개가 되어 가는 주변 사람들이 꽤 처량하기 그지없습니다. 헌터 협회까지 직원으로 스카우트하려 나서면서 몇 달 만에 주인공 몸값은 이루 말할 수 없이 폭등하게 되었죠. 하지만 그런 거엔 관심이 없고, 이젠 레벨 업에 재미를 붙여서 잠깐 아르바이트로 따라간 던전에서조차 새치기하려는 등 욕심이 과해 지기 시작하는군요.

아무튼 엄마의 병을 고치기 위해서는 E등급으로는 한계를 느껴 재각성 심사를 받습니다. 이 과정이 참으로 눈물겹죠. 일찌감치 그가 S등급이라는 걸 눈치챈 길드들이 그를 영입하려고 눈치 싸움하지만 주인공은 관심조차 없고, 처음부터 S등급으로 각성하는 것도 극악 확률인데, 한번 각성하면 고정되어 버리는 세상에서 그것도 E등급 쩌리가 S등급으로 재각성 하는 건 전대미문. 그래놓으니 국가 중요 문화재 다루듯, 신주단지 모시듯 하는 모습들은 초현실적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마침 인기 연예인이 헌터로 각성 심사 받는다는 가십거리를 쫓아온 매스컴에 의해 주인공은 전국 방방곡곡 전파를 타고, 집에까지 매스컴이 쫓아오면서 사생활이 노출되는 등 초인기인이 되었지만 주인공은 오로지 레벨 업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히로인은 제법 나오는데 왜 연결 안 될까 했는데 뼛속까지 레벨 업에만 관심을 둬서 그런가 봅니다. 이번에 나오는 히로인도 좋은 향기(본편 보시길, 복선)가 나는 주인공에게 관심을 보이는데, 주인공은 목석이 따로 없어요.

남의 던전에서 잠깐 아르바이트를 하며 매너 없게 남의 몹(몬스터)을 탐내는 등 갈수록 욕심꾸러기 같은 모습도 보이고, 이번에도 주인공에게 관심을 보이는 히로인도 만나고, 고백도 하기 전에 차여버린 히로인은 낙담하고, 여전히 주인공을 영입하기 위해 떡줄 사람은 생각도 없는데 김칫국 마셔대는 길드 사장님들, 그렇게 주인공이 어제 저녁에 먹은 반찬이 무엇인지 궁금해서 찾아보던 어느 길드 사장님은 주인공 본질에 다가서게 됩니다. 성장하는 헌터. 한번 각성하면 그것이 곧 계급이 되고 뭘 어떻게 해도 성장은 거기서 멈춰버리는 세상에서 성장하는 헌터라니. 이게 알려지면 세상은 진정한 의미로 천지개벽이 되겠죠. 근데 작가는 이런 부분을 좀 가슴 벅차오르듯 감동적으로 해줬으면 좋았을 텐데, 주인공 닮았는지 무덤덤. 세상이 주인공 중심으로 돌아가기 시작하는데 정작 주인공은 방어구를 장만해서 다시 인던 악마의 성에 진입해 마물 학살에 매진합니다. 최상층 보스를 쓰러트려 엄마의 병을 고쳐야 되거든요.

맺으며: 던전 난이도가 올라가면서 고등 마물이 등장하고, 이에 따라 사람 말을 하는 마물도 등장합니다. 사실 이 부분에서 좀 아쉬웠던 게 사람은 인간형과의 싸움에서 죽이는 걸 주저하게 되고, 거기에 마물이 사람 말을 하게 된다면 거부감이 상당할 텐데 같은 현실적인 고뇌를 보여주는 장면이 없다는 것입니다. 요컨대 인간적인 면이 부족하다고 할까요. 그저 레벨 업에 필요한 경험치로만 보니, 인간을 그만둔 거 같은 약간 무미건조한 느낌? 뭐 4년이나 해왔으니 익숙해졌을 수 있고, 죽이지 않으면 내가 죽기 때문일 수도 있는데 이런 부분도 언급이 없으니 갈수록 흥미 본위로 전락하는 거 같아 좀 안타깝습니다. 그리고 엄마가 수면병에 걸린 이유가 주인공 때문일 수 있다는 복선이 나왔는데 이에 대한 주인공 반응, 가령 모르고 있었는데 알게 되어 충격받았다 같은 게 없어서 좀 아쉬웠습니다. 아무튼 인간의 궤를 벗어나는 주인공, 제주도(애니메이션 1화 초반부)를 해방하기 위한 일본의 협력을 받기로 한 정부, 주인공에게 복수하기 위해 미국에서 찾아온 S급 헌터 등 4권이 더 기대 되는 3권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