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수의 호르몬과 맛있는 것들의 비밀 - 면역력을 키우려면 가공식품을 버려라
안병수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품절


#안병수#국일미디어
#안병수의호르몬과맛있는것들의비밀
#면역력을키우려면가공식품을버려라

친정엄마가 당뇨가 있어서 몇년동안 식단조절도 하시고 주사를 맞고 약도 드시고 계십니다.밥은 정말 조금드시고 운동도 많이 하시고 계시지만 오르락내리락하는 수치는 잡을수가 없었습니다.더 높아지지만 않기를 바랄뿐이었죠..

몇년을 지켜봐와도 정확히 이해할수 없는 상황들을 책을 읽으면서 더 많이 이해하고 알게되었습니다.

혈액내에서 넘치는 포도당들이 갈곳을 찾지 못하고 우왕좌왕 합니다.결국 소변으로 배출됩니다.당분이 소변에 섞여나오는 현상,그래서 소변이 끈적끈적해지는 질병,
다름 아닌 "당뇨병"이에요.57p

여러분 몸의 세포들이 배고프다고 아우성 칠때,여러분이 느끼는 생리적 욕구는 '단 것을 먹고 싶다'입니다.
단것 속에는 거의 대부분 설탕이 들어 있지요.여러분의 손이 저절로 단 음식쪽으로 향합니다.만만한 것이 빵,아이스크림,음료따위죠.미각말초의 욕구를 해소하고 계십니다.여러분의 몸 안은 테러리스트의 난장판이 되어버립니다.다시 고혈당입니다.39~40p

엄마도 식사전에 약을 하나 드시고 식사하시고 주사를맞고 식후약을 또드십니다.식사를 하셔도 소량드시고 운동도 많이 하시는데 수치가 유지되지 않는 이유가 계속 뭔가를 드시게 되고 그 당분을 또 채우기의 반복이었나봅니다.

고지혈증의 늪에 빠지면 훨씬 더 위험한 세상이 펼쳐집니다.
가장 괴로워하는것이 여러분의 혈관입니다.
혈관내벽에 염증이 생기고 나쁜 콜레스테롤이 많아지지요.고혈압과 함께 동맥경화가 진행됩니다.
심뇌혈관질환의 수렁앞에 서게되죠.
그 한복판에 심장병과 뇌졸증이 있습니다.
암에 버금가는 현대병 제2호입니다.55p

저희 신랑은 빼빼 말랐는데도 콜레스테롤수치가 높아 약을먹고 있는데...아이들 둘도 유전적인 영향으로 수치가 높게 나오더라고요...
약을 먹고 있어서 수치는 많이 떨어진 편이지만
딸의 경우는 인슐린 수치가 높게 나와서 조심해야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초콜릿을 너무 좋아하고 콜라,주스도 좋아해서
자주 사다먹는 편인데 이렇게까지 안좋을줄이야...
책을 읽으며 반성해 봅니다.

마트에서 물건을 고를땐 그저 원플러스원, 마감세일상품만 사는데 급급했지...하나하나 따져보지 않았는데...
책을 읽다보니 놀라지 않을수 없었습니다...

과자나 아이스크림에 색소 조금넣었겠지? 라고만 안일하게 생각했는데...간장이나 참기름에도 짝퉁이 생겨나고 있다니요..간장은 발효식품아닌가요?
책을 읽다가 간장병 표시사항읽어보고 저역시 짝퉁 간장을 사다먹고 있었구나...알았습니다..

건강식을 먹자고 마음먹어도 하루 이틀 하다보면 귀찮아져서 게으름때문에 꾸준히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건강식품이라도 먹어볼까 생각하게 되는데
이런 건강식품 조차도 인공영양분으로 만드는 것이 많다고
합니다.

보조식품 살 돈으로 하루 세 끼 식생활의 품질을 높이라고 말합니다. 싱싱한 야채와 곡식으로 건강한 우리의 몸을 만들어 보는데 힘써야겠어요.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 읽게되었 습니다.#국일미디어 출판사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