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WEEKS 비즈니스 영어 : 프레젠테이션 - 2주 배워 평생 쓰는 비즈니스 스킬 2 WEEKS 비즈니스 영어
케빈 경 지음 / 다락원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포스팅은 다락원 서포터즈 8기 활동의 일환으로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으로 공부한 후 개인적인 의견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2 WEEKS 비즈니스 영어: 프레젠테이션」으로 학습한지 벌써 4주차가 되었네요.

책의 간단한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목차]

DAY 01 이해하기

DAY 02 정의하기

DAY 03 준비하기

DAY 04 시각자료 이해하기

DAY 05 시각자료 만들기 01

DAY 06 시각자료 만들기 02

DAY 07 시각자료 활용하기

DAY 08 발표 시작하기

DAY 09 발표 진행하기

DAY 10 본론 말하기 01

DAY 11 본론 말하기 02

DAY 12 마무리하기

DAY 13 Q&A 진행하기 01

DAY 14 Q&A 진행하기 02





실은 저는 이 책이 이렇게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책인지 몰랐어요. :) 지금껏 살면서 한두 번 프레젠테이션을 한 것이 아니기에 이정도로 자세한 책을 필요없을거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말이죠.


저는 이 책을 보면서 다시 한번 굳게 다짐을 합니다. 배움에 있어 '자만심'은 가장 독이 되는 녀석인 것 같아요.

하나 하나 짚어가며 알고 있었던 것이라도 되새김질하며 온전히 저의 것으로 만들어봅니다.


제가 약 10년 전 국제회의에서 발표를 해야했을 때 후임이 그러더라구요. 절대로 슬라이드에 깨알같이 써두고 그대로 읽지는 말아달라구요. ㅎㅎ 겉모습은 한국인이지만 미국인인 그 친구가 생각할 때 보통 한국 사람들이 많이 하는 발표 스타일이 그런 것이 아니었을까 상상해봅니다. :) 그래서 저는 대본을 만들고 그 대본을 열심히 외웠어요. 그리고 혹시 몰라 단상 위에 대본을 올려두긴 했습니다.

시각자료를 구성하는 스킬은 스티브 잡스를 능가하는 사람은 아직까지 못 본 것 같아요.


간결한 내용으로 멋진 발표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그동안의 생각을 바꾸고 지금보다 더 나은 발표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2 Weeks 비즈니스 영어 : 프레젠테이션을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