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영어 특급패턴 202 - 미드보다 좋은 스피킹 교재는 없다! 특급패턴
오석태 지음 / 다락원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포스팅은 다락원 서포터즈 8기 활동의 일환으로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으로 공부한 후 개인적인 의견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다락원 서포터즈 8기 두번째 책이 왔습니다. 정말 열심히 인터넷으로 책을 들여다보고 고른 책이에요. 저에게는 오석태 선생님의 책들이 잘 맞더라구요.

목차를 들여다 보니 총 3개의 SEASON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간단한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미드와 친해지고 익숙해지고 고수가 되기 위해 열심히 학습을 해야할 것 같아요.

(두번째 교재로 공부하게 되는 일정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목차]

SEASON 1 미드와 친해지기 (EPISODE 1 ~ 14)

SEASON 2 미드에 익숙해지기 (EPISODE 15 ~ 27)

SEASON 3 미드 고수되기 (EPISODE 28 ~ 40)


하나의 SEASON당 13개 ~ 14개정도의 EPISODE가 들어가 있어요. 하나의 EPISODE에는 총 5개의 패턴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연습을 하기에 정말 충분한 양이지요? 초급 청취자라면 처음부터 중급정도라면 두번째 SEASON부터 들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처음부터 하나 하나 짚어가면서 들어보기로 결정했어요.

이번 주에는 우선 미드와 친해지기 SEASON에서 공부를 해봅니다.

책에서 다루는 내용이 하루 하나의 EPISODE를 소화해 낸다면 총 40일이 걸리는거예요. 정말 열심히 공부해서 미드를 듣는데 아무 문제가 없길 바라며.. :ㅑ


마지막 큰 글자 보이시죠? 한번 믿어 보세요!

네, 선생님만 믿고 따라가겠습니다!!!

지난달에 학습했던 리스닝 트레이닝에서도 미드를 수준별로 추천해주셨는데 이 책에서도 리스트를 주셨네요.


저도 마음 속으로 미드 몇개를 생각해두었습니다.

많이 들어본 것도 있고 처음 듣는 미드 제목도 있어요. 하지만 이 책에서 다양하게 다뤄주실테니 내용을 토대로 미드 선정을 해봐야겠습니다. 왠지 제목에서 루머의 루머의 루머가 재미있어 보이는데 어떤 내용인지 전혀 모르니 검색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은 페이지마다 QR코드가 있는 형식은 아니에요. 대신 다락원 홈페이지나 책의 앞쪽에 있는 QR을 따라 들어가면 이렇게 리스트 업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필요한 음원을 바로 눌러서 들을 수 있어요.

이 책의 특별한 점이라면 MP3 음원이 세가지 종류로 제공이 됩니다.



기본, 리스닝, 스피킹 이렇게 세가지 음원의 기능이 달라요.

기본은 말 그대로 일반 교재에서 원어민이 줄줄 읽어주는 거예요. 포즈없이 교재에 나와있는 문장들을 하나씩 읽어주는 것인데 저는 그냥 들으면서 바로 따라했어요. 제 경우, 교재를 보면서도 보지 않고서도 음원을 따라 말하는 것이 꽤 입에 잘 붙더라구요.

EPISODE 1에서 다루는 패턴은

  1. I'm + 명사

  2. I'm + 형용사

  3. I'm not + 명사/형용사

  4. I'm + 현재분사

  5. I'm + 과거분사

이렇게 총 5가지입니다.

어떻게 보면 아주 쉬운 패턴인 것 같지만 생각보다 입 밖으로 툭 나오지 않는 패턴이죠. 아마 너무 쉽다고 생각을 해서 그런 것이 아닌지.. :)

우선 첫번째 패턴을 볼게요.

전 당신의 팬이에요.

I'm + 명사 (난 ~야) 패턴이지요.

형광펜을 가지고 제 것으로 만들고 싶은 표현들을 표시했어요.

왜냐! Because little things matter! 😀

해석이 제공되기는 하지만 저는 중간 중간 단어의 발음을 확인하기 위해 사전을 찾아요.

이렇게 하면서 표현도 발음도 함께 챙기는거죠. :)

주부라는 표현은 정말 많은데 이 표현도 참 유용할 것 같아요. stay-at-home mom.

음원은 기본과 리스닝이 비슷한 느낌인데 스피킹 음원은 중간 중간 포즈가 있어요. 그래서 한국어 문장을 듣고 혼자 영어로 먼저 스피킹해볼 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아마 저는 스피킹 파일을 가장 많이 활용하게 될 것 같아요. 참! 음원들이 모두 원어민 낭독 전에 한국어 음성으로 패턴 설명이 들어가 있어요. 그래서 이동 중이나 뭔가 집중해서 공부할 여건이 되지 않을 때에는 귀로만 듣고도 내용 파악을 쉽게 할 수 있답니다.

한국어 문장을 듣고 따라하는데 그게 좀 재미있었어요.

지난 달에 리스닝 교재와 함께 활용하면 확실히 청취력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미드에서 만날 수 있는 덩어리 표현들은 미드 장면 속의 그 박진감 넘치는(?) 음원은 아니구요. 배경음이 전혀 없는 성우의 목소리로 제공됩니다. 속도로 많이 빠르지 않아서 이해하기 더 쉬워요. 그리고 선생님께서 이 패턴을 들을 때 주의해야 하는 청취 팁을 각 패턴마다 알려주세요. (저자 강의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니고 각 패턴 아래에 주석 형태로 교재에 적혀있습니다.)

이제 두 번째 패턴부터 다시 학습 모드로 들어갈게요.

이번 달에도 다락원 교재와 함께 열공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