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취업영어 이슈 표현 시원스쿨 취업영어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까지 꾸준히 영어의 끈을 놓지 않게 만들었던 나의 첫번째 영어 교재는 토론을 위한 영어책이었다. 정말 다양한 주제에 대한 찬반 의견이 적혀있는 책이었는데 지금 생각나는 주제는 사형제 폐지, 동성애 등 사회적으로 민감한 이슈들이 등장했다. 사실 내가 토론회에 나가서 한 가지 생각을 고수하며 주장을 펼칠 일이 있지는 않았다. 하지만 나는 그때 당시 찬성과 반대의 입장으로 양분되어 있는 이슈들이 궁금했고 그들의 대표적인 입장이 어떠한지 너무 궁금했다. 이슈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의 흐름도 읽고 영어 표현도 익힐 수 있는 그러니까 나에게는 꿩 먹고 알 먹고 도랑치고 가재 잡고.. 그런 멋진 작업이었다.

사회적인 흐름을 알아간다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사람은 혼자 살지 않으니 내가 속한 사회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를 안다는 것은 간과할 수 없는 일일 수도 있다. 최근 나는 노벨 문학삭을 수상한 한강 작가님의 책 한 권을 정하고 그 영어 번역서까지 장만해서 함께 필사를 하고 있는데 이 작업이 나에게 있어 뭔가 내가 시대의 흐름에 함께 하고 있다는 생각을 심어준다. 나 역시 혼자서는 완전할 수 없으며 당신들과 함께 하고 있는 이 세상에서 우리가 같이 호흡하며 살아가고 있음을 알리는 행위같은 것이다.

이번에 좋은 기회로 「시원스쿨 취업영어 이슈표현」을 받아보게 되었다. 온라인 서점을 둘러보니 이 책은 시원스쿨 취업영어 시리즈 3권 중 하나이다. 나머지 2권은 「시원스쿨 취업영어 면접 표현」과 「시원스쿨 취업영어 실전 영작」이다. 그렇다. 이 시리즈는 취업을 위한 책의 모음이다. 취업을 위해 면접을 보게되는 경우가 많으니 면접 표현에 대해서도 잘 알아야 하고 영어로 말을 하거나 영어로 뭔가를 써서 내야 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러니 나머지 2권은 정말 당연히 발간되어야 하는 책일 수 있겠다. 그런데 이슈표현이라니 이게 취업과 무슨 상관이 있을까 궁금해 하는 독자들이 있을 수도 있을 것 같다. 만약 당신이 면접관이라면 세상 돌아가는 일에 관심이 없는 사람에게 더 많은 점수를 주겠는가?

물론 나의 경우 당장 취업을 위해 영어 학습을 할 필요는 없다. 언젠가 필요할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나에게 있어 이 책은 시대의 흐름을 알려준다. 우리 사회가 어떤 문제를 안고 있는지와 나의 입장을 스스로 확인할 수 있게 한다.

인터뷰가 아닌 평소 대화에서도 내가 알고 있는 것을 누군가 물어보고 답을 할 때는 막힘없이 답이 술술 나온다. 하지만 내가 모르는 것에 대한 질문이 있을 때 우리는 대부분 꿀 먹은 벙어리가 되곤 한다. 그만큼 준비가 되어 있는 것과 아닌 것에는 차이가 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만약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최신 시사 주제가 무엇인지를 알고 있는 것은 큰 도움이 된다. 또 영어로 면접을 봐야한다면 이왕이면 영어 표현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는 책이 좋을 것이다.

이 책 「시원스쿨 취업영어 이슈 표현」은 문화 예술, 사회, 정치와 경제, 생활과 건강, 환경 등 아주 다양한 분야를 다룬다. 이 책은 주제별로 핵심 포인트를 알려준다. 장점이나 문제점이 무엇인지 보여주고 이슈가 되고 있는 사항을 제시해 준다. 내용을 분석한 후 주요 표현들을 색으로 표시하여 눈으로 더 잘 확인하게 한다. 이 표현들은 연습문제를 풀면서 더 확실히 익힐 수 있다. 본문에 나와있는 영문은 원어민 음성이 MP3로 제공되어 학습에 활용할 수 있다.

최근 나는 시원스쿨에서 발간한 학습 교재들을 접할 기회가 많았다. 처음에는 영어 학습에 대한 열의로 뭉친 곳이라고만 생각했는데 꼭 그런 것만은 아닌 것 같다. 다양한 언어학습과 필사교재에 대한 열의도 가지고 있는 다양한 각도에서 사람들의 학습능력을 도와주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당장 취업 준비를 할 필요가 없는 독자들에게도 이 책 「시원스쿨 취업영어 이슈 표현」은 사회적 흐름을 알게 하는 좋은 영어 학습서가 될 것이다.

※ 최신 이슈를 알 수 있는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쫑쫑은 이 책을 훑어본 후 개인적인 견해로 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