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찹보카 레벨 2-2 - 상위권 초등 영어 초등 케찹보카
아이스크림에듀 영어교육연구소 지음 / 아이스크림에듀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케찹보카는 초등학생을 위해 만화 스토리를 통해 단어 뜻을 배우고 문장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특히 매일 5일씩 꾸준히 공부할 수 있도록 주제에 따른 단어를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되어있으므로, 공부 계획을 세우기 좋습니다.

초등 필수 800단어뿐만 아니라 상위 1%의 400단어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책을 계속 번갈아보는 것보다 한 가지 책을 정해서 아이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끝까지 마무리 지을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아이에게 동기부여와 성공 경험을 심어줄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만화입니다.

독해를 바로 하기에는 아직 서툴고 경험이 부족하다면 만화를 통해 단어를 배우고, 문장 속에서 뜻을 파악하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교과 과정은 물론 실생활에서 쓸 수 있는 문장들이 가득 들어 있어서 매우 실용적입니다.

하루 2장이면 그날 기억하고 넘어가야 할 단어와 문장이 있고, 복습 주기에 맞추어 반복 학습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서 쉽게 잊어버리는 어휘들을 마지막 날까지 반복할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찍으면 아이 혼자서 직접 원어민 발음과 예문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혼자서 듣고, 말한 후에 책에 직접 횟수를 표시할 수도 있고, 5일마다 공부했던 단어를 한 손에 들고 다니면서 계속 반복할 수 있도록 단어장까지 꼼꼼하게 만들어져있습니다.

단어장은 코팅을 해서 단어카드로 만들어 계속 두고 반복하면 더욱 좋습니다.

수시로 들고 다닐 수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가방에 걸어주기만 해도 좋아합니다.

일단 아이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결국은 부모의 노력이 한 스푼은 필요한 듯합니다.


공부를 하다가 지루하다면 알맞은 스펠링을 찾아 단어를 따라가는 미로 찾기나 힌트를 보고 그림을 찾아 쓰는 퍼즐까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게임이 있어서 놀이하듯 어휘를 익혀나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

영어 공부는 끝이 없습니다.

당장 오늘 하루 공부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기에 꾸준히 '영어를 하는 사람'으로 자라도록 하려면 스스로 흥미를 가지고 공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일이 필요합니다.

아이가 먼저 책을 꺼내 영어 어휘를 혼자 공부하는 기적을 가져다주는 <케찹보카>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