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 끝내는 독학 일본어 첫걸음 한 걸음 더 나혼자 끝내는 독학 첫걸음 시리즈
황미진 지음, 문광자 감수, 김보람 동영상강의 / 넥서스Japanese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예전에 유튜브에서 일본 식당에서 부당한 대우를 당한 한국인이 보란듯이 유창한 일본어로 자기 얘기를 하는데 너무 부럽기도했고, 나도 저렇게 말할 수 있는 수준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배워야지. 배워야 한다.

일단 책구성이 좋다. 직장인에 퇴근하고 아이도 돌봐야 하니 도통 시간 내기가 힘들다. 직장인 이라면 더더욱 이책으로 독학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무료 동영상 강의는 출퇴근 길에 보기 딱 좋다. 한 강의당 30분 정도다.

 

어차피 지하철에서 핸드폰을 볼것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이런 강의 한번 듣고 가는게 좋다. 선생님 설명도 또박또박 좋고, 꼼꼼하게 잘 알려주신다. 못 따라가는 것은 나의 몫...ㅜㅜ

한 강의당 기본 핵심문장이 나오고, 예문이 있다. 예문도 문장이 너무 좋다.

 

특히 이렇게 앞에 나온 문장으로 짧은 대화문이 나오는데 너무 유용하다. 정말 실생활에서 쓰일 수 있는 문장들이라 계속 중얼중얼 읽고 공부하게 된다. 같이 공부하는 상대가 있으면 실제로 말해보고 싶지만 독학이라 그건 좀 아쉽다.

 

워크북이 의외로 공부에 도움이 된다. 저렇게 막상 연습장에 쓰려면 뒤죽박죽 썼던 문장만 쓰게 되거나 아예 안쓰게 되는데 문제 형태고 주교재 순서이다보니 복습할 때 유용했다.

 

출퇴근 길에는 메인 교재를 들고 보기에는 부담스러우니 단어장 하나와 워크북을 들고 다니면 좋다. 당연히 전날 주교재로 한번은 공부를 해야 이해가 쉽다. 공부한 만큼 공부가 더 재밌어지기 때문에 전날 피곤해도 꼭 한번 보고 자야 한다. 유투브 강의에 단어 암기도 별도로 업로드 되어 있어서 정말 편하다.

한 권이 13장으로 이루어있는데, 정말 맘잡고 보면 정말 2주내에 1회독을 할 수 있는 구성이다. 특히 초보를 끝내고 중급으로 가기에는 애매한 수준에 적합한 책같다. 다시한번 기본 문법을 복습해 볼 수 도 있고, 조금 더 긴 문장 예문들을 접할 수 있어서 좋다.

그리고 직장인이면 넉넉히 한달정도 이악물고 공부하면 1회독이 가능할 것 같다. 아무래도 시간적 여유가 없다보니 매일 한 강의씩 끝내기에는 벅찼다. 그러나 동영상 강의에 MP3도 있고, 손에 딱 잡히는 단어장이 있으니 아무데서나 공부할 수 있어서 편했다.

이 책을 또 1회독 하면서 열공 직장인이 되야겠다. 책 제목처럼 독학하는 일본어 공부에는 제격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