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훌 - 제12회 문학동네청소년문학상 대상 수상작 문학동네 청소년 57
문경민 지음 / 문학동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훌훌 #문경민 #문학동네 #도서협찬



자기를 얽매고 있는 지금을 ‘훌훌’ 털고 완전한 새로운 미래를 꿈꾸던 주인공 유리가 주변의 사람들과 조금씩 연결되는 이야기. 말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것들이 얼마나 많은지, 그렇기에 유리는 자신의 처지를 친한 친구들에게도 알리지 않는다. 입양아인 것, 둘이 살고 있는 할아버지가 사실 피를 나눈 사이가 아니라는 것, 그리고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이 집에서 ‘훌훌’ 벗어나겠다는 것, 그리고 자신이 느끼는 여러 감정까지도. 


이렇게 혼자서 많은 것을 숨기고 감내하고 있던 유리에게 갑자기 여러 가지 일들이 한꺼번에 휘몰아친다. 그 과정에서 지금을 ‘훌훌’ 털어버리고 싶었던 유리는 자신을 입양한 여자의 아들인 연우를 보살피고 그동안 단순 동거인처럼 지냈던 여자의 아버지인 할아버지의 걱정을 하게 된다. 그러면서 이 셋의 관계는 조금씩 달라지며 하나의 가족이 되어간다.


지금이 너무 견디기 어렵고 힘이 들 때, 세상에 나 혼자인 것처럼 느껴져 모든 것을 ‘훌훌’ 털고 그렇게 떠나고 싶을 때. 사실 그 옆에 내 마음을 알아주고 위로해 줄 누군가가 있는데 이를 못 알아채는 것은 아닐까. 작은 관심과 이해 그리고 배려가 때로는 큰 위로가 되고 힘이 될 수 있음을. 그리고 우리의 관계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 문학동네에서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도서제공 #청소년문학 #한국소설 #소설 #문학 #책읽기 #독서 #신간 #책 #도서 #책추천 #도서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