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만이 남는다
나태주 지음 / 마음서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만이남는다 #나태주 #마음서재 #도서협찬


시 풀꽃으로 유명한 나태주 시인의 시집. 제목에서 이야기 하듯이 우리에게 필요한 사랑에 대한 시들이 묶여있다. 시집은 전체 3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1부에서는 세상의 모든 애인들에게, 2부에서는 세상의 모든 아내들에게, 3부에서는 세상의 모든 딸들에게 전하고 싶은 시들이 모여 있다. 


책 속의 모든 시가 ‘사랑’이라는 하나의 공통된 주제를 갖고 있고, 그 주제가 되는 ‘사랑’은 우리에게 낯선 감정이 아니기에 낯설지 않고 어렵지 않게 시를 하나하나 읽어나갈 수 있었다. 사실 시를 어려워하는 편인데 나태주 시인의 시는 어렵지 않은 문장들과 짧으면서도 깊은 울림을 주는 작품들이 많아서 좋았다.


세상에는 다양한 사랑이 있다.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사랑, 강렬한 열정이 넘치는 사랑, 너무 그리워 가슴 아픈 사랑 등등. 그런 여러 사랑의 모습들을 이 시집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러면서 지나간 사랑의 추억과 함께 지금 내가 사랑하는 많은 이들이 함께 떠오르기도 하였고 시를 읽으며 같이 설레면서 마음이 따뜻해졌다.


사랑이 없다면 이 세상이 너무 삭막하지 않을까. 그렇지만 막상 인생을 살아가다보면 사랑을 잊고 사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그렇기에 시인은 많은 사랑의 시를 모아 선물하며 사랑을 전달하고 우리를 위로하려는 것은 아닐까. 사랑만이 답이고, 사랑만이 남는다면 앞으로 내 주변을, 많은 것들을 사랑해야겠다.


* 쌤앤파커스 리뷰단 6기 활동을 통해 출판사에게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도서제공 #쌤앤파커스 #나태주시인 #시집 #시 #책소개 #책읽기 #독서 #신간 #책 #도서 #책추천 #도서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