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 빌런 고태경 - 2020 한경신춘문예 당선작
정대건 지음 / 은행나무 / 2020년 4월
평점 :
일시품절


#GV빌런고태경 #정대건 #은행나무출판사


<원찬스>라는 독립영화를 만들었다 실패한 감독 조혜나가 관객과의 대화에서 ‘GV빌런’ 고태경을 만나게 되고 그를 주인공으로 삼은 다큐멘터리를 찍어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제목부터 매우 흥미로웠는데 읽으면서 점점 내용에 몰입하게 되어 읽은 자리에서 끝까지 읽어나갔다.


영화를 만들었다 실패한 사람, 그리고 영화를 만들고 싶어 오랜 시간을 노력한 사람. 주어진 여러 선택의 기회에서 어쩌면 잘못된 방법을 선택했을지도 몰라도 그들의 영화에 대한 ‘사랑’은 변치 않기에 그런 모습이 참 인상 깊게 다가왔다. 이렇게 무언가에 열정을 가졌던 때가 언제였을까. 지금의 나는 무엇을 사랑하고 있을까. 


또한 고태경의 다큐멘터리를 찍으면서 그에 대한 인식이 점점 달라지는 조혜나와 모습을 통해서 타인에 대해 쉽게 판단하면 안 된다는 것을 다시 깨달았다. 우리는 어쩌면 타인을 제대로 이해하려고 하지 않고 내가 보고 싶은 모습만 보며 편견을 강화하는 것은 아닐까. 


영화를 소재로 하면서 영화 제작에 대한 설정이 탄탄하게 뒷받침되어 있어 더욱 재미있었는데, 영화를 전공했다는 작가 소개를 보고 바로 납득이 되었다.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는 분야를 소재로 삼았는데 그만큼 자신이 몰입하기 쉬워서 남들에게도 재미있는 구성을 짜기가 어려울 수도 있는데 전문성과 재미를 동시에 잡고 있는 소설이었다. 영화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두 사람의 모습을 보며 오랜만에 극장에 가서 영화를 보고 싶어졌다. 



#한경신춘문예 #소설 #한국소설 #책읽기 #독서 #신간 #책 #도서 #책추천 #도서추천



"내가 사랑하는 걸 미워하는 게 아니라, 내가 사랑하는 걸 더욱 사랑하는 방향으로 가고 싶어. 행복해지지 않는다면 뭘 위해서 이 모든 일을 하겠어?" - P202

"돌이켜보면 뭔가를 도모하고 거기에 몰두할 때가 제일 행복한 것 같아. - P22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