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왕업 - 하 - 반룡, 용이 될 남자
메이위저 지음, 정주은 옮김 / 쌤앤파커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왕업 #제왕업下 #메이위저 #쌤앤파커스


상권에서는 왕현과 소기의 만남과 둘이 서로를 자신의 배우자로 인정하면서 소기가 변방에서 중원으로, 권력의 중심에 가까이 가기 위한 위한 과정을 보여주었다면 하권에서는 왕현과 소기가 중원을 지배하는 패업을 완성하기 위해 피비린내 나는 암투를 벌이는 모습이 이어진다.


끝없는 음모와 배신 속에서도 결국 천하를 손에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서로에 대한 사랑과 믿음이 변치 않았기 때문은 아닐까. 어떤 상황 속에서도 심지어 서로가 함께 하지 못하는 순간에도 떨어져 있는상대를 믿고 그에 맞춰 행동하는 자신감. 비록 시작은 그리 아름답지 않았지만 책을 읽을 수록 왕현과 소기의 사랑이 더욱 단단하게 느껴졌다.


왕현이 단순히 소기를 내조하는 아내가 아닌 소기와 함께 패업을 완수하는 동료이자, 동반자의 모습이어서 더 왕현의 마음에 몰입하면서 책을 읽어나갈 수 있었다. 지금 시대에 왕현이 실재했다면 천하를 얻지는 못해도 어느 분야에서든 크게 성공한 여성이 되었겠지. 이런 대단한 여인인 왕현의 반려가 중원을 평정하는 제왕이 되는 것은 당연한 이치이다.


정치암투와 로맨스의 균형을 이렇게도 잘 맞추면서 흥미진진한 소설이 또 있을까. 내년에 드라마로 방영된다고 하니 오랜만에 중드를 다시 볼 때가 온 것 같다.




#중국소설 #책읽기 #독서 #신간 #책 #도서 #책추천 #도서추천

그래야지. 애당초 내가 원한 낭군은 천하에서 가장 강하고 존귀한 사람이어야 했다.

그는 장차 천하를 정복하고 나를 정복할 것이며, 또한 내게 정복당할 것이다. - P40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