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덤 - 오프라 윈프리, 세기의 지성에게 삶의 길을 묻다
오프라 윈프리 지음, 노혜숙 옮김 / 다산책방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자 하는가? 

어떤 사람으로 살면 삶의 모든 측면에서 행복해질 수 있을까? 



이 책은 오프라 윈프리가 <슈퍼 소울 선데이>에서 ‘영성’에 대해서 나눈 대화들 중에서 마음에 크게 와 닿은 말들을 묶어서 전달하고 있다. 각계각층의 명사들이 자신이 생각하는 영성의 깨달음을 깨어있음, 의도, 마음챙김, 자아, 용서, 은총과 감사 등 총 10개의 키워드로 구분하여 보여준다. 



오프라 윈프리와 영성 지도자들의 대화로 구성되어 있어 그들이 내 앞에서 직접 강연을 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느낌이 들었다. 또한 깨달음을 주는 여러 문장들이 그녀가 찍은 아름다운 풍경 사진들과 함께 어우러져 있으니 읽으면서 더욱 마음이 차분해졌다. 그들이 대화 속에서 느껴지는 통찰력과 삶의 깨달음은 매일매일 똑같은 하루를 살아가는 나에게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각자가 사는 삶의 방식이 다르지만 결국 우리는 ‘진정한 나’를 위해서 살아야 한다고 말한다. 



지나간 과거에 후회하지 않고, 오지 않은 미래를 걱정하지 않으며 지금 이 순간에 충실한 삶. 어쩌면 그게 가장 맘 편히 이루기 힘든 평범한 삶이 아닐까. 그녀가 던지는 삶의 질문에 나는 어떻게 대답할 수 있을까. 책 속의 영성 지도자들처럼 특별한 삶의 경험이나 깨달음이 아직은 없지만 그래도 스스로를 돌아봤을 때 후회하지 않는 하루하루를 살고 싶다. 



그러니 이 순간을 즐기자. 나를 더 사랑하자. 








가장 중요한 일은 때때로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에게 귀 기울이는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 P21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결정은 이것입니다. "나는 지금 이 순간을 즐길 것이다. 지금 이 순간만이 현실이다. 고민만 하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

- P51

내가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는 것입니다.
- P72

이 세상에서 우리가 존재하는 진정한 목적은 진정한 우리 자신을 향해 가는 것이다. 각자 자신이 오를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의 삶을 사는 것이다. 가장 순수하고 정직하며 자연스러운 삶, 진정한 나 자신의 삶을 사는 것이다. - P89

우리 자신을 좋아해야 합니다. 혼자 있을 때 자신의 생각을 들여다보아야 합니다. 훌륭한 생각을 하고 있는지, 터무니없는 생각을 하고 있는지 말입니다. 그러면서 우리 자신을 보듬어주고 용서하고 사랑해야 합니다. - P91

나는 우리가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사람이 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고 믿습니다. - P21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