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밖 나를 위한 브랜딩 법칙 NAME
김용석 지음 / 처음북스 / 2025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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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저자는 브랜드 컨설턴트로서 브랜드 컨설팅 회사를 운영한다. 대기업에서 마케팅을 담당했고 그가 가졌던 많은 기회와 혜택과 성과들이 대기업이라는 안전한 그늘막 아래에서 돋보일 수 있었던 것임을 퇴사 후에 깨달았다. 이름 석자 앞에 '모 기업에 재직 중인'이라는 수식어가 달렸을 때의 가치와 수식어를 떼냈을 때의 가치는 차이가 있음을 회사 밖 야생에서 뼈저리게 느낄 수 있는 것이다. 그것은 'Naked Strength'로 적나라게 드러나는 것이었다. 그렇기에 저자는 브랜드 컨설팅을 하며 브랜드 법칙을 주장한다. 업계의 강력한 키워드이자 브랜드가 있어야 팔린다. 그리하여 NAME 법칙을 제시하였다. '나를 찾아나서, 나의 팬을 향해 조준하고, 자신의 메시지를 확장하며, 개인 브랜드로 수익화'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강력한 메시지에 솔깃해진다.

퍼스널브랜딩에 대한 잘못된 믿음을 걷어내고 나면 본격적으로 퍼스널브랜딩을 위한 절차를 밟아나갈 수 있다. 직장인이라 해서 퍼스널브랜딩이 필요없지 않으며, 나답다는 것이 퍼스널브랜딩과 동의어가 아니며, 유명해지는 것이 또한 퍼스널브랜딩은 아닌 것이다.

퍼스널브랜딩을 위한 명료한 프레임워크 속에 핵심메시지들은 강력하게 와닿는다. 가장 흥미로운 파트는 퍼스널 브랜드로 수익화 방법을 제시한 부분이었는데 그저 어떤 이름으로 기억되느냐를 넘어서 수익이라는 매력적인 조건이 달성된다는 데 흥미로울 따름이다. 꽤나 간단하다. 모은다, 그리고 판다. 단 한 명의 고객을 위한 정성이 메시지의 확장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뇌가 반짝이는 것을 느꼈다. 돈을 버는 구조를 알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용해 실행하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는다. 이제, 퍼스널브랜딩을 실천할 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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