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O! 독학 스페인어 단어장 - 실전 말하기와 시험 준비까지 완전 정복!, 개정판 ㅣ GO! 독학 시리즈
이소라 지음, Raimon Blancafort Lopez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2월
평점 :
스페인어는 '올라!' 밖에 모른다. 책 머리말에 적혀 있듯, 스페인어를 처음 배우는 호기심과 새로움이 가득하다. 기대와 호기심도 있지만 두려움도 있다. 새로운 언어에 도전하는 마음이 그렇게 복합적이다. 아예 모르기 때문에, 백지 상태이기 때문에 오히려 언어에 대한 매력에 빠져들 수 있을 것 같다.
서두에서 이야기하듯, 반복 학습만이 살 길이다. 반복은 지루하고 재미없는 과정일지 모르나, 달리 생각하면 하나씩 내 것으로 만드는 정도의 길일 것이다. 지면이지만 저자의 화이팅 넘치는 독려도 한 몫할 것으로 기대된다.
학습을 위한 도서이기 때문에, 책의 구성과 특징을 꼼꼼하게 살펴보기로 한다. 도서 구매 독자들을 위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MP3가 안내되어 있고 그에 맞춰 트랙별로 원어민 성우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단어장이니만큼 단어를 빼곡하게 깜지를 쓰며 외울 것이 아니라, 예문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머리 속에 단어가 풍부하게 담겨 있어야 단어의 조합 만으로도 대화가 이루어질 수 있음을 알고 있다. 그래서 엄선된 3천 개의 단어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음이 돋보인다. 중간 중간 팁까지 있어서 응요할 수 있거나 문화적 설명을 통해 단어의 의미를 오래오래 기억할 수 있는 장치도 흥미롭다.
반복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니 몇회 독인지도 체크할 수 있도록 체크박스도 제시되어 있다. 죽었다 깨도 외워지지 않는 단어는 반드시 넘어야 할 고지처럼 체크를 해둬볼까. 모든 단어에 이미지가 담겨 있지 않지만 흥미도를 높이기 위한 이미지도 구성되어 있다. 그러니 정말 꾸준히 학습 플랜을 가지고 공부해 나가면 그래도 기본적인 소통은 가능해지지 않을까.
부디 두꺼운 단어장이라고 하여 지치지 않을 수 있기를, 이 책 한 권이면 스페인어를 정복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학습을 시작해 보려 한다. 제2외국어로 당당하게 스페인어를 이야기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