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왕편- 변신과 수수께끼의 신화, 주몽 이야기 책 읽는 고래 : 고전 3
김풍기 지음, 백보현 그림, 이규보 / 웅진주니어 / 2007년 5월
평점 :
품절


'동명왕편'은 주몽 이야기다.  내가  평소에 보던 역사책들은 모두 짤막하게 나와있었지만 이번 책은 달랐다. 왜냐하면 한 사람의 이야기를 자세히 써 놓은 책이기때문이다.  나는 역사에 많이 약한 편이다. 역사를 공부하려해도 미루기만 했다.  이 책은 역사의 한 부분을 잘 알 수 있게 했다. 그런데 나는 국어 단어에도 약하다. 이런 점을 미루어 봤을 때 어려운 낱말이 많았다. 옛날에는 역사 책을 보지 조차 않았지만 지금은 역사에 많은 관심을 가질수있게 되었다. 그건 바로 선생님 덕분인 것같다. tv에서는 요즘에는 역사를 드라마나 다큐로 많이 방송해주고 있다. 그래서 역사에 가까워질 수 있었던 것도 그의 한가지 이유였던 것같다. 역사를 보니 동명왕편을 한 번 더 자세히 알수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