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만 사는 나라 - 슬구 먹구 시리즈 2 시공주니어 문고 3단계 18
박상률 지음, 한선금 그림 / 시공주니어 / 200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어른들만 사는 나라"라는 책을 읽었다. 우리나라 작가가 쓴 글이라서 더 욱더 끌렸다. 슬구, 먹구시리즈의 한 권이며 슬구, 먹구가막대기에 끌려서 어느 한별로 들어간다. 바로5000년후의 세상이다. 과학기술이발달되었다. 그래서 편하지만 사람들이 기형상태로 변화되고 젖과 몸의 군데군데가 퇴화되었다 . 그래서 감정을 느낄 수 없는로봇과 같은 사람이 되었다. 과학기술이 발달되면 좋은점도 있지만 다시는되돌릴 수 없는 소중한 감정을  잃고만다. 미래 사회에서 괴힉기술때문에 생길 문제를 잘 알려주고 있는 것 같다. 내가 만약5000년후에 인간이 었다면 나는 어떻게 되었겠으며 어떻게 어디서 살고 있었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세상을 한번 더 생각하게 할 수 있는 책이었던 것 같아서 좋고 뿌듯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