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에게 돌 던지는 아이 중앙창작동화 1
고정욱 지음, 박지훈 그림 / 중앙출판사(중앙미디어) / 2004년 12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책 표지부터 주목받을만 하다.왜냐하면 이아이는 심각한 표정을 한 채 어딘가를 향해 돌을 던지는 모습이 배경이다. 이 아이는 철우다 .이아이의 아빠는 장애를 짊어지고 사는 사람이다.수화로 대화를 하는데 어느 날 시골로 내려왔다.그러나 마을 사람들은 반발하며 욕을 했다.밭일을 하기위해 일부러 서울에서 내려온 가족이었다.철우는 아빠에게 쉽게무엇인가를 알리기 위해서 돌던지는 연습을 했다.학교아이들은 서울애라고 잘해주기는 기본이었다.이 날도 돌을 던지는데 흰 수염 할아버지 때문에 돌을 잘못던졌고 아빠가 거품을 몰고 쓰러져있었다.급히 병원으로 이동했고 뇌종양 판정을 받았다.이 사실을 모른 마을 사람들은 철우를 손가락질 해댔다.선생님은 마을 사람들께 사정을 이야기하고 철우의 오해를 풀어주었다.야구부에도 들어가게 되었다.마을의 삶을 걸고 야구 경기를 했다.비록 마지막에 졌지만 흰수염 할아버지는 이런 아이는 처음 보았다면서 희망을 걸었다.이 책은 비장애와 장애를 차별하는 현실사회를 비판하는 책이다.이 책은 삶의 뉘우침과 아빠의 소중함 가정의 가족의 소중함을 깨달게 하는 책이다.우리 사회에 있어 장애인도 소중하다는 마음이 사람들에게 전해졌으면 좋겠다.이 책을 읽으면서 또하나의 가르침을 배우게 된 것같아 기부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