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편지 - 전5권
박은봉 지음 / 웅진주니어 / 200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살아있는 한국사 교과서1,2를 읽고 올려야 했지만 어렵사리 선생님께 부탁을 했다.그런 이유에서 이거라도 열심히 읽어야겠다는 심정으로 읽었다.나는 역사에 평소 관심이 없었다.읽는데 모르는 단어하며 처음듣는 배경사건등 여러 지배이야기와 건국과정까지 설명되어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가 강제로 탄압받거나 우리문화제가 나올때마다 신기하고 안쓰럽기도 했다.이런게 사람마음일까?조상들이 아픈 심정으로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는 이야기도 있었다.역사를 내 머리속에 두고 관심을 갖고 가까이해야겠다.역사를 알면 내모습은 어떻게 변화될까?박은봉 선생님 또 우리반 선생님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