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금 누구를 사랑하는가 - 세계인의 영적 스승 바이런 케이티의 혁명적 가르침
바이런 케이티 지음, 유영일 옮김 / 쌤앤파커스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굉장히 오랫동안 나를 골치 아프게 한 문제가 있었다. 그건 바로 '변화'와 관련된 문제이다. 최근 2~3년간 계속된 변화를 추구하며 성장과 성숙하는 나를 볼 수 있어 행복했고 지금도 행복한 상태이다. 이렇다보니 꾀 오랬동안 사람들을 변화시키는데 도움을 주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었고 개 중에는 성공한 사례도 있었지만 실패한 사례도 있었다. 근데 그 실패한 사례 때문에 나와 그 사람 사이는 아주 멀어지게 되었으며 엄청난 감정적 손실을 겪게 되었다. 그러한 감정적 손실을 겪을 때 때마침 이 책을 집어들게 되었다. 사실 별 기대하지 않고 가볍게 읽어야지라는 생각으로 읽었는데 내가 가진 잘못된 패러다임(여러 내용이 있었지만 그 중에 '변화'와 관련되)을 점검하고 고치도록 도와주었다. 많은 감명을 받은 구절 몇 가지를 적어보겠다.

 

* 그 사람이 지금과는 달라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그를 사랑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를 변화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당신 마음대로 주물러서 만들어놓은, 당신 마음 속의 그를 사랑하는 것입니다.(p.30)

 

* 어떤 생각 때문에 상처를 받는다면, 그것은 그 생각이 진실이 아니라는 신호입니다.(p.37)

 

* 진실은 친절합니다. 당신이 자신에게 친절하면, 당신의 진실은 가족의 마음속에 깊고 빠르게 흘러들어가, 그들을 지배하고 있는 인위적인 생각과 믿음들이 저절로 사라질 것입니다.(p.142)

 

글을 마치며 개인적 감상

나는 진실인 줄 알았던 거짓을 추구했기에 이토록 힘이 들었나 보다

사람은 절대로 강제적으로 변화시키면 안 된다는 사실을 몰랐나 보다

앞으로는 자연스럽게 변화 할 수 있도록 자연스러운 영향력을 발산하도록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