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 시장 북멘토 그림책 21
김지연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화시장]이라는 책입니다.

색연필 질감의 그림으로

따스하고 포근한 느낌이 나네요.

오늘은 삼남매가 쏜꼽아 기다리던

개울건너 시장이 열리는 날입니다.

상인들도 손님들도

시끌벅적하네요.

빵장수, 신발장수, 옷장수 등등

다양한 것들을 팔아요.

이제 막 시장에 온 아저씨가 왔길래

별이는 아저씨한테 무엇을 파냐고 물었어요.

그러자 늑대 아저씨는

자신은 평화를 판다고 말해요.

전쟁으로 집이 부서지고 친구들이 많이 다쳐서

아저씨는 자신을 안전하게 지켜줄 것이 무엇인가 생각하다가

평화를 생각했대요.

그러면서 평화가 무엇인지

보여주었어요.

솔방울폭탄, 다 물리치는 막대기

아저씨는 가지고 있는 것중 가장 귀한 것과

평화를 바꿔주겠다고 합니다.

별이는 신발을 아저씨한테 주고

평화막대기를 받아요.

그리고 생각하죠.

평화를 샀으니

아빠가 곧 돌아올거라고 말이죠.

시장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평화를 갖고 있는 것 같네요.

집으로 돌아가려고 하는데

별이가 놓고 온게 있다며

다시 시장으로 가서 아저씨한테 갑니다.

그리고는 평화를 돌려줄테니

신발을 다시 달라고 해요.

곧 동생아기가 태어나서 꼭 필요하다고요.

별이는 미안해서 아저씨한테 빵을 줍니다.

그리고 다른사람들도 다시 돌아와

평화를 아저씨에게 돌려주죠.

와, 진짜 어떻게 이런 내용의 책을

만드실수 있을까요?

평화

우리의 삶에서 꼭 필요한 것이죠.

아이들이 이 책을 보면서

평화라는 것에 대해 꼭 알고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