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의 하얀 우편함 푸른숲 그림책 36
아사이 유키 지음, 이와가미 아야코 그림, 양병헌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라의 하얀 우편함]

일본 그림책 스토리부분 대상을 받은 책이네요.

라라는 언덕 위 작은 집에

혼자 살고 있습니다.

옷감 짜는 일을 하면서 말이죠.

아름다운 옷감을 짜서 비싼 값에 팝니다.

금요일마다 라라는 아빠에게 편지를 씁니다.

라라는 늘 좋은 얘기만 적었어요.

아빠에게는 늘 답장이 왔지요.

라라는 옷감을 짜는 건 보람차다

이 일이 몹시 자랑스럽다

친구들과 항상 사이좋게 지낸다

하루하루 즐겁고 알차게 보내고 있다 라고 말이죠.

하지만 이 모든건 다 거짓말이었어요.

옷감 짜는 일은 힘들고 재미가 없었고 인기도 없었습니다.

가까이 지내는 친구도 없고요.

그래서 라라는 사람들에게 조금씩 마음을

닫기 시작했어요.

라라는 아빠에게 보내는 편지는 빨간 우체통에 넣었고

대신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적은 편지는 하얀 우체통에 넣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라라는 '쓸쓸해'라는 속마음을 담은

편지를 빨간 우체통에 넣어버렸습니다.

그리고 이틀후 아빠가 오셨죠.

라라는 아빠와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었어요.

맛있는 것을 먹으며 어린 시절의 사진을 보기도 하고

앞으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 보기도 했죠.

라라는 이제 속마음을 하얀 우체통에

버리거나 넣지 않아도 되었어요.

라라와 속마음은 늘 함께할 테니까요.

와 진짜 스토리 부분에서

대상을 탈만한 내용의 책이네요.

자신의 속마음

진짜 마음을 외면하면 안된다는 것을

아이들이 쉽게 알고 느낄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