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무나 쉽게 성공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황규진 지음 / 원앤원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아무나 쉽게 성공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책을 읽었다.
인스타그램을 하고 있지만 늘 어렵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 때가 많아서 이 책을 통해 스킬을 키우고 싶었다.
나는 SNS하는 목적이 무엇인가를 생각해 보면, 그냥~ 이라는 답을 한다.
소통을 바라면서도 마케팅을 하고 있긴 하나, 또 그러면서 난 마케팅을 하는게 아니야를 외치는 듯한 이중적인 면모가 있다.
예전에 공방을 하면서 더 많이 알려지고 고객을 모으고 확보하기 위해서 시작했던 것이 인스타그램이었다. 어떻게 하는지 알지 못한채 시작했다.
앱을 다운로드 받고 그 앱의 기능들을 이것저것 실행해봄으로써 익혀나갔다.
바로 보이는 기능들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인스타그램 회사에서 만들어내고 있는 알고리즘의 이해하고 적용하는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팔로워의 관심도, 신뢰도, 전환율을 높여라★

황캡틴 황규진 작가는 인스타그램 론칭과 함께 15년을 이용한 인스타그래머이다.
수많은 컨설팅을 해 왔고 지금도 컨텐트를 제작하고 소통하고 있다
배움에는 끝이 없다.
-----------------------------------------------
중요한 것 기술보다 태도다. 꾸준히 관찰하고,
실험하고 , 배우고 개선하는 태도,
한 장의 사진 속에 담긴 브랜드의 진심.
소비자가 아닌 사람으로 마주하는 그 '감도' 말이다.
-------------------------------------------


인스타그램을 열고 내 인친들에게 좋아요, 덧글을 남기는 것이 중요하고
게시물 뿐만 아니라 영상이 있는 릴스, 24시간 후 사라지는 스토리, 스레드 등
인스타그램에서 주어지는 툴들을 활용하는 유저를 좋아한다고 한다.
알고 있던 내용도 모르고 있던 내용도 있어서
인스타그램을 한다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내용이 가득했던 책이다.
@chae_seongmo, @원앤원북스
*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서 도서 '협찬'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원앤원북스 #아무나쉽게성공하는인스타그램마케팅 #인스타그램마케팅 #릴스 #스토리 #스레드 #인스타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