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나 쉽게 성공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황규진 지음 / 원앤원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나 쉽게 성공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책을 읽었다.

인스타그램을 하고 있지만 늘 어렵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 때가 많아서 이 책을 통해 스킬을 키우고 싶었다.

나는 SNS하는 목적이 무엇인가를 생각해 보면, 그냥~ 이라는 답을 한다.

소통을 바라면서도 마케팅을 하고 있긴 하나, 또 그러면서 난 마케팅을 하는게 아니야를 외치는 듯한 이중적인 면모가 있다.

예전에 공방을 하면서 더 많이 알려지고 고객을 모으고 확보하기 위해서 시작했던 것이 인스타그램이었다. 어떻게 하는지 알지 못한채 시작했다.

앱을 다운로드 받고 그 앱의 기능들을 이것저것 실행해봄으로써 익혀나갔다.

바로 보이는 기능들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인스타그램 회사에서 만들어내고 있는 알고리즘의 이해하고 적용하는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팔로워의 관심도, 신뢰도, 전환율을 높여라

 

황캡틴 황규진 작가는 인스타그램 론칭과 함께 15년을 이용한 인스타그래머이다.

수많은 컨설팅을 해 왔고 지금도 컨텐트를 제작하고 소통하고 있다

배움에는 끝이 없다.

 

-----------------------------------------------

중요한 것 기술보다 태도다. 꾸준히 관찰하고,

실험하고 , 배우고 개선하는 태도,

한 장의 사진 속에 담긴 브랜드의 진심.

소비자가 아닌 사람으로 마주하는 그 '감도' 말이다.

-------------------------------------------

 

인스타그램을 열고 내 인친들에게 좋아요, 덧글을 남기는 것이 중요하고

게시물 뿐만 아니라 영상이 있는 릴스, 24시간 후 사라지는 스토리, 스레드 등

인스타그램에서 주어지는 툴들을 활용하는 유저를 좋아한다고 한다.

알고 있던 내용도 모르고 있던 내용도 있어서

인스타그램을 한다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내용이 가득했던 책이다.

 

 

@chae_seongmo, @원앤원북스

*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서 도서 '협찬'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원앤원북스 #아무나쉽게성공하는인스타그램마케팅 #인스타그램마케팅 #릴스 #스토리 #스레드 #인스타게시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