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표지를 넘기자마자 한 장의 큰 시트가 있다. 이름인 즉, '유창해지는 간단 퍼즐 시트'! 왼쪽의 빨간 표 안에 30개의 패턴이 들어있고, 오른쪽 노란 표 안에는 30개의 패턴에 끼워맞춰서 쓸 수 있는 상황별 초간편 표현들이 정리되어 있다. '일상', '건강', '일', '연애', '여가', '피해', '야외 활동', '가사' 등등 우리가 평상시에 자주 사용하는 말들이 주제별로 정리되어 있어서 벽에 붙여두고 공부하거나, 휴대해서 가지고 다니며 공부하기에 정말 좋다.
그리고 이 30개의 패턴은 본 교재에서도 동일한 목차 번호로 좀 더 자세한 설명과 다양한 예문으로 소개되어 있어서 영어초보자들도 쉽게 회화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책의 후반부에는 시트 속 노란 색 표 안에 들어있던 초간편 표현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예문들이 정리되어 있어서 이 한 권만 들고다니면서 회화 공부를 해도 충분할 것 같다. 아무래도 공부 시간이 부족한 학생, 직장인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간편한 회화교재이지 않나 싶다.
영어권 영화 대본 400편과 원어민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기본패턴을 분석하여 만들었다는 30개의 패턴과 147개의 초간단 표현으로 구성된 이 책을, 영어공부를 새로 시작하는 초보자나 짬짬이 부담없이 영어공부 하고 싶은 분들에게 권해주고 싶다.
"영어공부~! 이지(easy)하게 해보자구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