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미국식 영어표현 - 애매한 한국식 영어를 진짜 미국식 바른영어표현으로 정리해드립니다!
김유현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에서 확 끌린다.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영어표현들을 잔뜩 소개하고 있을 것 같은 제목. 읽기도 전에 배가 불러온다. 이번엔 나의 가려운 데를 제대로 긁어줄 것 같은 기대감에 서둘러 책장을 넘겨보았다.



        아버지의 일로 인해 외국에서 국제학교를 다니게 된 저자는(이런 스토리를 가진 사람들이 참 부럽다) 홍콩과 중국에서 초중고를 다녔고, 미국의 대학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했다. 20여 년을 해외에서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집에서는 한국어를 사용한 덕분에 저자는 한국어와 영어 모두 모국어 수준으로 구사할 수 있다고 한다.  해외에서 공부한 대다수의 사람들은 물론이거니와 심지어 외국에서 몇 년 스포츠 선수 생활을 하고 들어와도 모국어가 다소 어눌한 경우를 많이 봤는데, 20여 년을 살고 와서도 두 언어를 자유롭게 구사하는 저자를 보니, 그의 부모님이 얼마나 모국어 교육 또한 철저하게 시키셨는지 알 것 같다. 그리고 그 덕분에 저자는 한국인의 입장에서 영어공부의 어려움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간파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학생 때 배운 영어는 '영어'가 아니라 '내신'이며 '수능'이었습니다. 마치 운전면허 필기시험만 10년 공부한 후 '왜 도로주행은 아직 힘들죠?'라고 묻는 것과 같은 거죠. '왜 원어민 앞에서는 떨리고 말이 안 나올까요?'라는 질문은 '도로주행에 합격하고 연습면허로 공터에서 운전 연습을 하다가 강남 한복판에서 왜 아직 떨리죠?'라는 질문과 같은 맥락입니다.

         저는 이 문제의식을 제 강의와 콘텐츠의 출발점으로 삼았습니다. 분명 '필기시험'도 '도로주행'에 적용시켜야 하는 내용이니까 놓치고 갈 수 없지만, 사실은 '도로법'에 도움을 줘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 <인생영어> 페이지를 열어 학생들에게 '주행연습'을 할 수 있는 '적용법'인 실전 영어표현을 최대한 많이 알려주었습니다.

                 (중간 생략)

         이 책은 2년간 올린 콘텐츠 중에서도 가장 반응이 좋았던 표현들만 모아서 추가설명과 예문을 더한 결과물입니다.

                                      - 머리말 中 -

         이렇듯 저자는 실생활에서의 사용빈도수가 높은 실전 영어 표현을 책에서 소개하고 있으며 그 표현을 반복하여 연습해봄으로써 저자의 표현대로 '도로주행'의 '적용법'을 익히도록 이끌고 있다.

         그런데 정말 현지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표현들이라 그런지 생전 들어보지 못했던 표현들이 많아서 신기했다.

           - Imma go now. : 지금 갈 거야.

           - I made it. : 나 왔어.

           - You do yoy. I'll do me.  : 내가 알아서 할게.

           - Serves you right. : 꼴좋다.

           - Take five? : 잠깐 쉴까?

          이런 표현들도 처음 보는 표현들이다. 한 번도 본 적도 들은 적도 없는 표현인데, 현지인들이 주로 사용한다고 하니 사뭇 놀랍기까지 하다.

          이렇듯 다양한 표현들을 소개하고 있을 뿐 아니라,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본문 내용을 원어민의 발음으로 들어볼 수 있는 mp3도 다운받을 수 있어서 이 또한 유용하다. 그리고 하나 더! 60일간 매일 매일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된 '진짜 미국식 영어 표현 60일 완성 암기노트'는 분리도 쉽고, 휴대하기에 좋아서 이동중이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영어공부를 하는 학생 및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이 역시 mp3 음원을 제공하고 있어서 무료로 얼마든지 다운가능하다. 나도 mp3를 다운받아서 휴대폰에 저장해두고 출퇴근 길에 듣고 있는데 하루에 하나씩 듣기에 부담없이 좋다.

       회화실력을 쌓고 싶고, 현지인들과의 의사소통이 목적인 분들에게 꼭 권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